제목 | [중국] 내년 모바일 인터넷 게임 생산액 50억 위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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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2.11.0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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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모바일 인터넷 게임 생산액 50억 위안
출처: 중국신문왕 中国新闻网 (2012.10.22)
▶ 주요내용
사용자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됨. 또한 모바일 단말기와 애플리케이션 모두 빠른 성장세를 보일 전망. 금년 전체 산업 규모는 1300억을 넘어설 전망 - 모바일 인터넷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반면 산업 환경은 그리 이상적이지 못함. 비즈니스 모델이 불확실해 이윤확보가 어렵고 모바일 광고 수익은 결여된 상태. 이는 전국적으로 공통적인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음
■ 오픈 플랫폼 발전 추세
- 오픈 플랫폼은 줄곧 모바일 인터넷산업의 주요 관심사였음. 텐센트(腾讯)CEO 마화텅(马化腾)은 모바일 개발자를 위해 개방형 모바일 인터넷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본사의 의무라고 생각함
- 전통 컴퓨터 기술과 모바일 인터넷 플랫폼에 기반을 둔 웨이씬(微信)과 텐센트는 PC인터넷에서 모바일 인터넷으로의 혁신에 많은 기여를 함. 마화텅은 모바일 인터넷 시대에 PC에서 얻은 경험을 그대로 모바일 단말기에 적용할 수 없다고 강조함
- 인터넷 기업뿐만 아니라 운영업자도 오픈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음. 차이나 텔레콤 창신업무 사업부 총경리 샤오진슈에 (肖金学)는 현재 티엔이(天翼) 오픈 플랫폼의 API가 약170개, 개발자의 합작파트너는 약700여 명이라고 함. 티엔이공간(天翼 空间)이 발행한 응용프로그램은 총 12만 개로 월평균 다운로드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 각 오픈 플랫폼 핸드폰 제조사는 조합한 패러다임을 내놓음. HTC는 새 핸드폰에 두 가지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다른 유형의 응용프로그램을 통합시킴. 그 중 한 동영상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동영상 프로그램을 통합시킨 형태로 핸드폰에 과도하게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오락성을 극대화 시킨 심플한 형태로 만듦
■ 모바일 게임 향후 생산액 50억 전망
- 플랫폼의 개방형 추세에 이어 모바일 게임도 업계 거두들에게서 높은 관심을 받음. 리카이푸(李开复)는 게임은 현금전환가능 성이 가장 크고, 유일하게 보장된 영역이라고 밝힘. 그는 2013년에는 4000만원의 수익을 낼 수 있는 게임이 다수 등장할 것 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전체 산업체인은 50억 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
- 마화텅도 비슷한 의견을 제시. 그는 현재 가장 먼저 이익을 규모화 한 것은 모바일 게임이며 모바일 게임 방면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투자한다고 함. 모바일 게임은 PC게임과 비교했을 때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 게이머들은 핸드폰을 이용해 엘리베이터를 기다리거나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이러한 모바일 게임을 통해 사교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음
- 리카이푸는 플랫폼 측면에서 안드로이드에 많은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라고 함. 현재 안드로이드 시스템이 탑재된 신상품의 화면 해상도는 1280×720로 컴퓨터와 같은 수준. 안드로이드에서 제공되고 있는 3D게임은 컴퓨터 게임과 거의 유사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음. 성능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제품의 가격이 부단히 하향세를 보이고 있으며 1000위안으로 4.3인치 고화질 듀얼 코어 휴대폰 구매가 가능 함. 200위안으로도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핸드폰을 구매할 수 있음. 이러한 휴대폰의 가격 하락은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보급을 촉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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