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게임 산업의 지역화 노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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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2.10.0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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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산업의 지역화 노력
MCV (2012/09/21)
○ 주요내용 대하여 인터뷰 형식의 대담을 나눈 것을 요약하였음. 관련 부문의 비중은 점점 늘어나고 있음. (Babel) 모바일의 성장으로 가능해진 것임. 새로운 회사들이 계속해서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회사들은 시장에서 밀려 나지 않도록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함. (VMC) 업체들과 경쟁하는 것이 쉽지 않음. (Localsoft) 그러나 동유럽과 아시아 지역 업체들의 저렴하지만 질 낮은 서비스를 원하지 않는 소비자들 역시 다수이기 때문에 그들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음. (Babel, VMC) 산업의 주기를 단축시켰으며, 다양한 기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제품들을 만드는 것의 중요성을 재확인시켜줌. Free-to-play 게임과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을 이용한 게임은 국경을 넘어 소비되고 있으며, 따라서 게임 산업에 있어 소비자의 범주가 넓어 졌음. 따라서 다른 지역에서도 소비가 가능하도록 게임의 지역화가 중요해짐. 다른 언어를 제공하는 것도 게임 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과제로 떠오름. iOS와 Android 플랫폼 게임, Wii U 게임의 번역에 대한 수요도 높아짐. (Localsoft) 변화하는 것이 게임 업계의 특성이기 때문에 빠르고 효율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움직이는 것이 중요함. 일반적으로 사업체는 조직화되어 움직이기 때문에 빠르고 효율적인 예산 집행이 어려울 때가 많음. 따라서 게임 개발 부서와 지역 맞춤 서비스 부서 등을 골고루 고려하여 사업을 조망하고 사업 전략을 세워야 함. (Babel) 했던 성공과 실패를 다시 점검해보고 배워야 함 (VMC) (Babel). 현재 게임 시장은 인터넷으로 모두 연결되어 있다고 보아도 무방함. 따라서 이전처럼 게임 CD를 배송해주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해주어야 함. 따라서 소비자 지원 서비스와 게임 생중계 채널 등을 담당할 인력이 필수적임. (VM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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