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K-POP 식상기미 | ||||||
---|---|---|---|---|---|---|---|
분류 | 음악 | 등록일 | 12.09.2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K-POP 식상기미
출처 : 아사히신문 (2012.09.05)
○ 주요 내용
음반사 관계자는 다들 ‘붐은 끝났다’고 함. 독도문제로 인한 한일관계의 냉각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듯함. 평균은 작년 약 3만7천장이었으나 금년은 약 1만8천장으로 반감했음. 지”라며 한탄조임. 붐이 곧 끝날 것으로 보고 재빨리 앨범발매를 검토하는 등 이미 빠져나가려는 회사도 있다고 함. 3164명으로부터 회답을 얻음. “관심이 없다”가 80%, “있다”가 20%였음. 차지함. 관계도 있어 조금 식었다”(50대 주부)등 팬층의 열기도 식어가고 있음. 7 으로 유명하면 다르지만, 인터넷에서 ‘히트업’하는 리스크를 무릅쓰고까지 일부러 지명도가 없는 사람을 기용하는 프로그램은 줄어들지 않을까”라고 말함. 한국어로 부르는 등 도메스틱한 매력을 내세우는 것이 팬은 기쁠 것”이라고 지적함. 한국이 화가나니까 듣지 않겠다 라고 하는 것은 불건전하다. 화나니까 더욱 들어라고 말하고 싶다”
<오리콘 상위권에 진출한 보이프렌드> <오리콘 상위권에 진출한 B1A4>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