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올림픽 기간 중 채널별 시청률 | ||||||
---|---|---|---|---|---|---|---|
분류 | 방송 | 등록일 | 12.09.19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올림픽 기간 중 채널별 시청률
Broadcast (2012/08/31)
○ 주요내용
- TV산업 측면에서도 올림픽은 대단한 성공을 보임. BBC는 가능한 모든 채널을 동원하여 올림픽 중계에 나섰음. 인터넷상의 중계 역시 굉장한 성공을 보였음. 베이징 올림픽 당시 4,200만 명이 시청한 것과 비교하여, 5,210만명(영국민의 91%)이 최소 15분 이상 런던 올림픽을 시청하였다는 것은 상당한 차이를 나타냄.
- 또한 올림픽은 온라인에서도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음. 이전의 기록(570만 명)을 뛰어넘는 710만명이 온라인으로, Red Button 으로는 2,400만 명이 올림픽을 시청함.(BBC Red Button은 BBC가 영국 국내에 제공하는 디지털 인터랙티브 텔레비전 서비스 임.) 기록했으며, Channel 5는 Newbies C5+1과 Big Brother의 도움으로 13% 증가함. C5 family는 14% 상승세를 보임. UKTV는 전반적으로 13% 시청률 상승을 기록했음.
- 3D TV는 기대와는 달리 별다른 상승세를 누리지 못함 (114,000명/0.4%). 대부분의 시청자들(2,400만명/81%)가 2D로 올림픽 개막식을 시청했다. 폐막식 역시 87,000명/0.3%에 그침.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