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중국 온라인 동영상 광고시장 2/4분기 시장규모 19.2억 위안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2.08.0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중국 온라인 동영상 광고시장 2/4분기 시장규모 19.2억 위안
출처: 이관국제 易观国际 (2012.7.26)
▶ 주요내용
데이터에 따르면 2012년 제2분기 중국 온라인 동영상시장 광고수익이 19.2억 위안으로 1분기 대비 20% 성장함
[표 1] 2010Q4-2012Q2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광고수익 규모
- 2012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1분기 전체 수익은 21억 위안, 그 가운데 광고수익은 16억 위안으로 전체 수익의 76.1%를 차지함. 2분기의 광고수익은 19.2억 위안으로 완만하게 성장하면서 작년 한 해 혼란스러웠던 온라인 동영상 시장이 회복국면에 접어들었다고 전문가들은 판단하고 있음
- EnfoDesk 분석가에 의하면 광고주들의 광고예산이 2분기를 기점으로 대거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며 하반기에는 더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음. 또한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를 통한 광고수익모델이 효과적으로 운영되면서 광고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광고시장의 잠재가능성이 더욱 확대되고 있음. 런던 올림픽을 계기로 많은 네티즌들이 동영상 사이트에 방문하고 있으며 이는 곧 광고수익으로 직결된다는 점을 미루어 보았을 때 3분기 광고시장의 성장폭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