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디지털 게임 시장의 성장과 박스 게임 시장의 하락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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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2.07.1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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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게임 시장의 성장과 박스 게임 시장의 하락세
MCV (2012/06/29)
○ 주요내용 1.7 백만 명의 바이어가 이 카테고리를 떠남. 하는 손실은 대폭으로 줄어든 바이어 숫자에 큰 영향을 받음. 이 유입되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소비자들의 충성도가 점차 줄어들었고, 이에 따라 많은 바이어들도 시장을 떠난 것으로 분석됨. 이용하는 게임은 작년 게임 총 판매량의 6 퍼센트를 차지함. 이처럼 비온라인 게임류를 정기적으로 구매하던 소비자들이 디지털 게임을 다운로드 받으면서 박스 게임 시장의 하락세에 큰 영향을 끼침. 적은 숫자의 게임을 구입하지만 추가 게임 콘텐츠 다운로드와 온라인 서비스 사용을 통해 좀 더 오랜 기간 동안 게임을 즐기는 추세임. 예산을 소비한다는 것을 의미함. 명 이상의 새로운 디지털 포맷 관련 바이어들이 시장에 유입되었으며 유료 스트리밍,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등을 통해 새로운 시장의 돌파구를 찾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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