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2011 년의 유럽 프로그램 지출 트렌드 | ||||||
---|---|---|---|---|---|---|---|
분류 | 방송 | 등록일 | 12.06.2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2011 년의 유럽 프로그램 지출 트렌드
Screen Digest (2012/06)
○ 주요내용 25.90억 유로를 지출한 것으로 조사됨. 이는 무료 채널들이 예산을 크게 삭감했음에도 불구하고 유로 텔레비전의 성장에 힘입어 5년 전과 비교해 거의 변화가 없는 수치임. 2% 의 감소를 보임. 인하우스 혹은 인디 제작사에서 제작된 프로그램, 외부 구매 작품 그리고 스포츠 등의 TV 프로그램에 지출한 비용은 2006 년과 비교해 1% 의 감소를 보임. 이탈리아 같은 나라에서는 적은 숫자의 아날로그 TV 채널을 수신하던 대부분의 가구가 30개 이상의 채널을 수신하는 등 빠른 이행을 보여줌. 이는 주요 TV 채널들이 많은 시청차를 잃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함. 경제의 악화는 마케팅 예산의 삭감을 가져옴. 이탈리아 등에서 발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독일과 이탈리아의 개인 사업자인 Mediaset Premium 과 스페인의 Canal Plus 와 Gol TV 는 여전히 유료 텔레비전 시장에 정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 추세이기는 하지만 기술 변화에 의한 소비자들의 시청습관 변화는 지속적으로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음.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