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교양 프로그램의 온라인 선전 | ||||||
---|---|---|---|---|---|---|---|
분류 | 방송 | 등록일 | 12.06.2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교양 프로그램의 온라인 선전
Broadcast (2012/06/08)
○ 주요내용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음. 바이럴 캠페인 Kony 2012 는 전 세계의 1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온라인상으로 재생하고 작년 한 해 가장 논란거리가 된 동영상으로 떠오름. Board of Canada) 가 투자한 Welcome To Pine Point 는 또 다른 온라인 콘텐츠의 성공의 예로 들 수 있음. 특히 Welcome To Pine Point 는 멸종된 채광지에서의 다양한 공동의 기억들을 비디오, 오디오, 타임라인, 사진, 음악 등을 통해 표현하고 있음. 방영되는 것이 전부인 사례가 많음. 하지만 LoveFilm and Netflix 와 같은 온라인 프리미엄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 (VoD: Video-on-Demand) 를 통하여 영국의 방송사에 진입이 힘든 다양한 교양 프로그램들을 배급되어지는데 인터넷이 큰 역할을 하고 있음. 이용해 시험해 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음. 멘터리 형식인 Black Cab Sessions 은 5년 전에 Jono Stevens 의 새로운 음악을 찾으려는 시도로 시작된 인터넷 쇼로 독특한 프로그램 형식을 개발했다는 평을 듣고 있음. 이 프로그램은 뮤지션들이 런던 택시 뒷 자석에서 노래를 부르는 도전을 수행하는 간단한 형식이지만 큰 인기에 힘입어 영국의 채널 4 (Channel 4) 에 포맷을 제공하고 30분 분량의 6개 에피소드로 확장되었으며 시리즈 2 도 현재 제작 중에 있음. 활발히 하는 계획을 시행중에 있음.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