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2012 년 첫 번째 분기 유럽 게임 시장 통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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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2.06.1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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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년 첫 번째 분기 유럽 게임 시장 통계
MCV (2012/06/01)
○ 주요내용 비디오 게임 시장의 전반적인 데이터뿐만이 아니라 개개인이 어떤 게임을 하고 어떤 출처로 게임을 얻는지에 대한 자료를 제공함. 영국, 프랑스, 독일에서 6세 이상의 어린이부터 성인까지의 답변자를 대상으로 하여 일대일 인터뷰와 서베이를 통해 이루어진 이번 조사는 각각의 나라에서 매 달 완료된 1000개의 서베이를 수집하여 첫 분기 동안 총 6000개의 서베이를 바탕으로 결과가 분석됨. 해당하는 조사 인구가 지난 1년간 비디오 게임을 했다는 결과가 보여짐. 프랑스에서 가장 높은 수치가 나온 이유는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게임의 인기가 다른 나라에서보다 큰 것이 수치에 반영된 것으로 보임. 온라인 게임, 12% 는 모바일 앱의 게임을 하며, 5% 는 모든 세 가지 카테고리의 게임을 한다는 결과가 나옴. 소비된다는 사실이 발견됨. 게임 (팩키지, 온라인, 앱) 을 한다는 결과가 나타남. 혹은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 상대적으로 큰 점유율을 보여줌. 온라인 게임은 시간 점유율로 보았을 때 금액 점유율에 비해 큰 격차로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데 이는 인기에 비해 수입이 적은 소셜 네트워크 웹사이트 게임의 영향을 반영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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