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CD 구원
Music Week (2012/04/12)
○ 주요내용 - 엔터테이먼트 리테일러 어소시에이션(ERA)에서는 지난 1사 분기 선례없는 25.4%의 판매 하락 이후 CD 앨범에 대한 긴급
모임을 개최함 - ERA 회장 Paul Quirk에 의하면 앨범의 가장 주요한 포맷으로 자리잡고 있는 비즈니스의 하락은 산업이 어느 부분에서 CD를
포괄하고 있었어야 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게 하거나 완전한 폭락이 예측된다고 전함 - 5년 또는 그 보다 더 오랫동안 피지컬 생산물에 눈을 떼지 말라고 독려했었고 그곳이 바로 자금이 발생되는 곳임 - ERA는 BPI와 함께 판매를 촉진 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영국의 피지컬 뮤직 리테일 마켓에 대해 심층 소비자
연구를 이행하기로 함 - BPI 수석 대표 Goeff Taylor는 이러한 연구는 현재까지 폭넓게 디지털에 초점이 맞춰져 왔을지라도 BPI의 이노베이션 판넬
로부터 돌출되었다고 밝힘 - Quirk씨는 소비자들이 CD와 다운로드 사이를 선택하는데 문제가 있지 않고 두 가지 방법에 있어 장점을 소비자들에게 알려
주어야 한다고 강조함, 디지털은 이동적으로 접근이 용이하고 디바이스에 대해 편리하지만 CD는 차와 집에서 그만큼의 가치
를 가지고 있다고 봄 - 앨범 판매는 1분기 20.5백으로 작년 같은 기간 15.3백만보다 크게 하락하였고 디지털 앨범 판매는 19.6% 상승하여 7.6백만
유닉 판매 총 앨범 판매액은 14.7% 하락으로 23.0백만 파운드에 이름 - 피지컬의 하락은 주요 음반 판매 업체들에게 압박을 가하고 있고 가게세 상승과 많은 잠재 고개들 역시 가게 수입 감소로
상황을 더 어렵게 만들고 있음 - 유니버설 커머셜 부서 책임자 Brian Rose씨는 BPI와 ERA의 연구을 환영하며 가장 주요한 점은 BHS와 같은 추가 하이
스트릿 아울렛에 CD를 도입한 지난 몇해에 걸친 작업 자체에 대해 살펴봐야 한다고 말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