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앱스토어 운영 실시
출처 : bloomberg.com 등 (2012/4/9)
○ 주요내용
▶ 앱 내 구매(in-app purchases) 서비스 실시
- 아마존은 수 개월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앱 내 구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보도됨 - 앱 내 구매 서비스는 애플과 마찬가지로 7대 3의 수익 배분 구조를 갖게 됨 - 앱 내 구매 서비스의 결제방식이 일반 아마존 온라인 사용과 같은 ‘원클릭’형태로 이용자들에게 익숙해 수익 창출에 용이하
다고 판단됨 - 온라인 판매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온 아마존이 앱스토어를 앞세워 애플, 구글과 더불어 콘텐츠 경쟁구도를 갖출 것이 예상됨
▶ 현재 아마존 앱스토어의 규모는 34,000여 개
- 구글과 애플은 45만 개가 넘는 앱들의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현재까지 아마존 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 규모는 34,000여 개
수준에 불과함 - 아마존은 앱 판매에서 애플과 구글과는 차별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자사만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임 - 그러므로 애플과 같은 수익 배분 구조를 갖는 아마존의 경우 수익 창출에 회의적이라는 의견도 있음 - 반면, 실제 시범운영 기간 중 게임 개발사 ‘Storm 8’이 1개월 동안 7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아마존의 앱 내 구매 서비스의
수익창출이 희망적이라는 평가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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