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빅브라더 효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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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방송 | 등록일 | 12.02.2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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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브라더 효과
Broadcast (2012/02/17)
▶ 주요내용 ▶ 빅브라더와 빅브라더 셀러브리티의 발굴은 Channel5에 큰 혜택을 가져다 줌
- 방송을 시작한지 10년 후, Channel5는 보통 상업방송국들과 마찬가지로 경제적 대폭락을 겪게 됨, 미래와 당장 현재의 위치 가 위태로웠고 결국 매물로 내놓아지게 됨, 시간 시청률은 사상 최고치4.5% (1900-2230)를 달성했고, 평소엔 4.4%를 유지함, 지속성에 있어서는 꽤 좋은 성과물이었을 지 모르나, 표면적으로는 실질적인 진전이 거의 없는 듯 보였음 성인들 사이에서 큰 성과가 있었음, 시청자들이었음, 왜냐하면 아주 변덕이 심하다는 것이 프리미엄 가치를 의미하기 때문임 가는 Media Week 2011년 12월호에 보고되었고 빅브라더로 인해 노키아, 콜라콜라 같은 새로운 브랜드를 채널에 끌어올 수 있었음, 더하여 Domino's 와 같은 수익성이 좋은 새로운 스폰서 거래도 있었음 어린 시청자들을 위한 기본채널이 아니라는 인식이 틀렸음을 밝히려는 움직임을 계속 보여 왔음, 이런 움직임은 빅브라더를 브랜드화로 시켰으나 Channel 5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보기는 어려움 Channel 5가 재미있고 흥미로운 방송임을 다시 보여주는 또 다른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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