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손 안의 미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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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음악 | 등록일 | 12.02.2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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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 안의 미래
Music Week (2012/02/17)
▶ 주요내용 ▶ 혁신적인 앱 개발자들은 핸드폰에 대한 새로운 발견과 어떻게 핸드폰이 팬들과의 소통을 최대화 할 수 있는 지에 관한 탐구를 단념하지 않을 것
- 보다폰은 3천곡을 보유하고 한 곡당 $1.50의 요금을 부과했으나 DRM에 제한이 있어 전송이 느리고 인터페이스는 구매를 위해 클릭을 여러 번 해야 할 정도로 깔끔하지 않았음, 그러나 2004년 보다폰이 3G 스펙트럼을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22 billion을 투자하면서 컨텐츠 서비스에 대해 용감하게 새로운 기대를 걸고 있음 더불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등장으로 주된 사용자들에게 핸드폰이 통합 엔터테이먼트 기기로 사용될 수 있다는 인식이 심어지게 됨 맺음, 페이스북과의 결합 또한 대히트를 침, 자가 음악을 라디오에서 녹음할 수 있도록 하고, 짧은 코드를 문자로 보내면 음악 정보가 담긴 문자가 답장으로 옴 들은 팬들과 팬들이 좋아하는 밴드만을 엮어주는 반면, Shazam은 팬들이 모르는 음악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줌 참여와 함께 아티스트들의 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음 아이튠즈에 연결되어 연주정보와 팬포럼 정보를 보여줌 4 million 건의 비디오 재생과 30 million 건의 담벼락 리뷰 횟수를 기록했음 도구를 주는 Echo Nest라는 아이디어의 등장, 개발자가 API키를 이용하여 등록을 하고 컨셉 승인을 제출하면 그 중 승인된 것들을 EMI가 발행해서 시장에 내놓으며 개발자들은 근본적인 IP를 유지하게 됨 있는 트랙이 많아지는 원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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