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소셜 네트워크 게임 장르 유저 수 변화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2.02.01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소셜 네트워크 게임 장르 유저 수 변화
Screen Digest (2012/01)
▶ 주요내용 ▶팜빌과 같은 자원 매니지먼트 시뮬레이션 게임이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전반을 지배하고 있음, 반면 전략 게임들이 게임을 많이 즐겨본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를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음, 러시아 웹사이트인 My World, Vkontakte, Odnoklassniki 는 페이스북의 발자취를 따라가고 있음,
- 페이스북용 게임은 2007년부터 2010년 사이에 급격하게 성장하기 시작하였음, 반면 2011년은 페이스북 게임은 성숙기에 접어듦과 등시에 아직도 활발한 시장을 보여주고 있음,
같다는 것을 볼 수 있었음,
<그래프1, 장르별 유저 분류>
장르 또한 헤비유저들이 많이 유입되면서 인기도가 상승하였음,
위해 장르와 콘텐츠의 다변화를 시도했음, 이러한 트렌드 변화는 2012년 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임,
<그래프2, 러시아 소셜 네트워크 게임 장르별 유저비율>
- 페이스북을 제외하고, 러시아의 소셜 네트워크 게임을 살펴보면 메이저 사이트인 My World, Odnolassniki, VKontakte 또한 자원관리 시뮬레이션 게임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음,
게임의 선호도는 압도적으로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지만 서서히 장르의 다변화와 분포도가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었음,
증가한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보임,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