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가, 세계최대 소셜게임사로 기업가치 상승
출처 : Yahoo.com 등 (2011/12/12)
○ 주요내용
▶ 징가 기업가치는 무려 70억 달러에 달함
- 세계 최대 소셜게임업체로 성장한 징가는 기업공개를 앞두고 기업가치가 무려 70억 달러에 이를 것이며, 이를 위해 1억 달러가
넘는 자금이 조달될 것이라 보도 - 이는 지난 2004년 구글이 17억 규모의 자금을 조달한 이후 IT업계의 최고 수준이 될 것임 - 2011년 3분기 말 기준 징가의 유료 사용자 수는 770만 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3% 수준이지만 지난해 같은 기간 510만 명에
비해 260만 명이 증가한 수치 - 징가 시가총액은 ‘스타그래프트’로 유명한 미국 게임 개발사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142억 달러에 이어 미국 게임사 가운데 2위
가 될 전망
▶ 징가, 소셜게임 가상 상품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차별화 전략으로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고 가상 상품을 판매하는 수익구조를 창출 -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온라인 게임으로 친구들과 함께 게임, 정보 공유, 가상 상품 교환 등을 하며 네트워킹 - 데이터 분석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며 게이머의 습성 및 가상 상품 소비 형태를 분석하여 상품개발에 적극 반영하며
매출을 극대화 - 징가의 주요 수입원은 무료 이용자가 구매하는 게임 내 필요한 가상 상품이며 월 이용자가 2억 2,700만 여명에 이름 - 소셜게임 기업인 징가는 대표적인 가상 상품 판매 기업으로 소셜커뮤니티 사이트 페이스북, 마이페이스, 마이 야후 기반의
게임을 개발 및 운영 - 페이스북 게임 중 팜빌, 시티빌, 텍사스 홀드엠 포커, 엠파이어&얼라이스 등 징가게임의 4개가 인기게임으로 올라있으며, 소셜
게임 ‘팜빌’ 하나로 약 6,24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 약 1억 5,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