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유럽] 어린이 채널 시청자 분석 | ||||||
---|---|---|---|---|---|---|---|
분류 | 방송 | 등록일 | 11.12.2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어린이 채널 시청자 분석
Toys `n` Playthings (2012/01)
▶ 주요내용 ▶ 2011년 초 어두운 경제 전망에도 불구하고 장난감 회사의 TV 및 케이블에 대한 지출은 전년 대비 7% 오른 것으로 보임, - 어린이 시청자들은 더욱 까다롭게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있으며, 특히 여자아동과 남자 아동 및 연령 그룹에 따라 프로그램 선택은 극명하게 갈리고 있음, - TV 채널과 프로그램이 증가할수록 방송사들이 지속적으로 신경을 써야 할 점은 콘텐츠의 업데이트임, 주로 새로운 쇼 개발에 투자를 한다거나 예전의 인기작들을 다시 만들고 있음, - 시장에는 계속해서 신규 시청자들이 유입되고 있는 반면 몇몇의 채널들은 현재의 시청자들에게만 집중해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거둔 곳도 있었음, - 아래의 그래프와 표는 주요 완구회사들의 광고 지출내용과 채널별 시청자 그룹의 선호도(시청자 수)를 나타내고 있음
<그래프2, 여자 아동 4세 ~ 9세 채널별 시청자수>
<그래프3, 남자아동 10세 ~ 15세 채널별 시청자수>
<그래프4, 여자아동 10세 ~ 15세 채널별 시청자수>
<그래프5, 가정주부와 어린이 (0-4세) 함께 시청하는 채널의 시청자수 비교>
<그래프6, 가정주부와 어린이 (0-15세)가 함께 시청하는 채널의 시청자수 비교>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