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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유럽] TV회사 모바일 시청자를 위한 앱개발 증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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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모바일 | 등록일 | 11.12.2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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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회사 모바일 시청자를 위한 앱개발 증가
Screen Digest (2011/12)
▶ 주요내용 ▶ 미국 TV 회사들은 새로운 모바일 시청자들을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끌어들이고 있음, 아이폰은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으로 앱의 54%가 아이폰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음, 어플리케이션중 85%가 무료로 발매되었음, 스포츠와 비디오 콘텐츠를 집중 공급한 ESPN이 지난 3분기 1위를 차지,
- 2011년 3분기는 미국의 메이저 TV 회사가 스마트폰과 타블렛용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역사상 2번째로 활발하게 배포한 기간 이 되었음, 2010년의 경우 회사들이 연휴시즌을 맞이해 많은 앱을 출시했었음, - 스크린다이제스트가 분석한 결과 배포된 앱 중 87%가 TV와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 TV 운영자, IPTV 공급자, 모바일 네트워크 운영자였음,
<그래프1, 미국 TV 회사 플랫폼별 앱 출시 (단위%)>
- 애플의 아이폰 앱스토어는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으로 조사되었음, TV 회사들이 2009년부터 출시한 어플리케이션의 54%를 차지하고 있음, - 두 번째로 인기가 있는 플랫폼은 22%를 차지한 아이패드 앱스토어, 그 뒤로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이 19%를 차지하였음, - 반면 역사적으로 블랙베리는 미국시장에서 강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TV 회사들은 아주 적은 수의 어플리케이션을 출시 하였음, 2009년부터 단 3%만의 앱이 블랙베리 앱월드에 제공되었음, 노키아의 경우 단 2개의 앱만 출시됨, - 반면 2012년에 Microsoft의 OEM을 통해 노키아와 HTC를 위한 앱이 윈도우 폰 마켓플레이스에 많이 출시될 것으로 전망 하고 있음, - 인기 있는 TV 회사의 어플리케이션이 주로 포함하고 있는 것은 시청자를 끌어 들이기 위한 무료 프로모션 게임, 추가 수익을 내기위한 지불 게임, TV 가이드, 비디오 컨텐츠를 포함 혹은 포함하지 않은 뉴스나 스포츠 기사, TV쇼와 인터렉티브 기능이 추가된 앱 (ex. 실시간 시청자 투표기능), 페이 TV 구독자만을 위한 추가영상 제공 등임, - 엔터테인먼트와 게임은 TV회사에게 가장 인기 있는 어플리게이션 카테고리이며 2009년부터 출시된 앱의 각각 28%, 22%를 차지하고 있음, - 회사들은 출시한 어플리게이션을 통해 직접적으로 수익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콘텐츠의 프로모션 장치로 이용함, 예로 기존의 유료 시청자들에게 추가 영상 혹은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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