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유럽] 국제 TV 프로그램 판매 회복세 | ||||||
---|---|---|---|---|---|---|---|
분류 | 방송 | 등록일 | 11.12.2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국제 TV 프로그램 판매 회복세
Screen Digest (2011/11)
▶ 주요내용 ▶ 영국 TV 프로그램의 세일즈는 13% 증가해 £1.4m (€1.6m)을 기록, TV 프랑스 인터내셔널은 2009년 다운턴 이후 세계 시장이 회복하고 있다고 보고 있음, 프랑스 TV 프로그램 세일즈는 5% 증가하였고, 스페인 TV 세일즈는 9% 증가하였음, - PACT가 배포함 가장 최신의 UK Television Exports Survey에 따르면 세계 시장에서 TV 프로그램 세일즈는 13%가 증가해 관 련 콘텐츠가 판매가 2009년 £1,257m에서 작년 £1.418m 으로 증가하였음, - 영국의 가장 큰 수출 대상국이 였던 미국은 전체의 48%를 차지했었음, 자년대비 미국에 대한 판매는 13%가 증가해 £526m 이였고, 대부분의 세일즈는 방송 포맷, 영국 로컬버전의 쇼 프로덕션 및 DVD 라이센싱 이였음,
<표1, 영국 TV 프로그램의 지역별 수출 금액 (단위:million)>
- 프로그램 수출 판매에서 한해 가장 중요한 시기는 Mipcom이 열리는 10월 초로, 프랑스와 스페인의 관련 기구들이 세일즈 현황을 발표 하였음, TV 프랑스 인터내셔널은 2010년에 지난해 보다 5% 상승한 €106m, 사전판매와 공동 프로덕션을 포함 한 전체 프랑스 수출은 €199m에 달해 지난해 대비 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음, 비록 미국에서 판매량이 35% 성장하면서 강한 판매율을 보여 주었지만 유럽 시장이 세일즈의 80%를 차지하고 있음, - 스페인 프로듀서 연합인 Fapae는 2010년에 영화와 TV 세일즈 시장이 10% 증가해 €74m을 달성했다고 보고 했음, 스페인도 프랑스처럼 다른 유럽국가들이 주요 판매 국가였고 74%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라틴 아메리카를 대상으로 한 시장의 경우 전체 판매량의 13%를 차지하며 지난해 대비 7%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음, - 이미 종료한 프로그램을 파는 시장 또한 영국의 TV 프로그램 세일즈 시장에 큰 부분을 차지했음 (15% £657m), 이중 북미 시장이 20%를 차지하며 £130m을 기록, 유럽 시장의 경우 £292m, 그리고 나머지 시장에서 £234m을 기록했음, - 포맷 판매 시장에서는 북미가 78%를 차지하였고, DVD에서 68%, 라이센싱 및 잡화 카테고리의 44%를 차지 - 디지털 권리 판매시장은 상대적으로 아직까지는 작은 시장 이였음 (£10m), PACT의 레포트에 따르면 이러한 디지털 권리는 프로그램 혹은 포맷 판매 당시 번들로 추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발표, 이에 더해 프로듀서들은 디지털 권리 시장을 미래에 잠재적 성장이 가능한 시장으로 보고 있다고 하였음, - 이에 더해 영국의 프로듀서들은 미국뿐만 아니라 러시아와 같은 새로 떠오르는 시장에서도 63%나 차지하며 판매를 늘려나 가고 있음,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