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게임 올해 성장률 71% 기록
출처 : Yahoo.com 등 (2011/11/14)
○ 주요내용
▶ 대형 소셜 게임회사, 팝캡 시장조사 기록
- 2011 팝캡 소셜 게이밍 리서치에 따르면 미국과 영국에서 1억 1,185만 여명 이상이 적어도 하루에 한 번은 소셜 게임을
즐긴다고 발표함 - 이는 2010년 같은 기간의 조사에 비해 71%가 증가한 수치임 - 4,900만 명, 소셜 게임 이용자 41%는 하루 동안 수차례 게임을 하며 여성 이용자가 55%로 남성 이용자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남 - 31%의 소셜 게임 이용자는 이전에는 다른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겼지만 이제 소셜 게임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고 응답함 - 올해 3,100만 여명이 소셜 게임를 구매했으며, 이는 작년에 비해 86%가 성장한 수치임 - 2010년에는 30세 미만의 소셜 게이머가 19%였지만 올해는 30%에 달함 - 20%의 미국 소셜 게이머는 60세 이상이며, 영국과 비교할 때 13%정도 높은 수치임
▶ 소셜 게임시장 성장 요인
- 소셜 게임은 전통적인 비디오 게임과 달리 하루에도 몇 번씩 게임 리워드 때문에 게임에 접속해야 하기 때문에 중독성이
강한 것이 특징임 - 요즘 소셜 게임을 즐기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순히 페이스북, 웹브라우징 게임, 모바일 게임 등과 같은 게임을 소셜 게임
이라고 정의함 - 소셜 게임시장이 이론과 기술이 아니라 게이머들에게 단순하고 즐거운 놀이를 제공 및 충족시키며 게임의 궁극적인 목표를
실현시키고 있음 - 올해의 기록으로 내년의 소셜 게임 시장을 밝게 전망할 수 있는 반면, 이것이 거품 성장인지는 두고 봐야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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