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페이스북: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한 게임과 앱 기능 강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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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1.11.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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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한 게임과 앱 기능 강화
Screen Digest (2011/11)
▶ 주요내용 ▶ 페이스북의 800m명의 사용자중 350m명이 액티브 모바일 유저임, 모바일 앱 업데이트를 통한 기능 추가 및 활성화는 모바일 콘텐츠 산업 전반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임, 것에 대해 지원을 향상시킴, 또한 사용자들이 오랫동안 기다려 왔던 iPad용 어플리케이션 (통합 iOS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 의 일부분)도 출시하였음,
크레딧을 게임이나 앱 구매와 같은 모바일 웹 어플리케이션 구매에 사용할 수 있음,
쉬(Flash)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했었음,
- 업데이트 기능 정보 사용자들로부터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었음, 수익화를 생각하기 이전에 사용자를 늘리는 업무에 많은 시간을 투자함,
<그래프1, 페이스북 전체 액티브 유저 대비 모바일 유저>
- 사용자들의 모바일 기기에서 페이스북 앱과 게임 활용 폭 확장은 소셜 네트워크 기능을 강화 시킬 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통한 새로운 수익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음,
보았을 때, 페이스북 크레딧의 모바일 세일 수익은 모바일 시장이 활성화 되었을 때의 잠재 수익에 비해 작아 보이는 경향이 있음,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페이스북의 지속적인 확장은 모바일 콘텐츠 비즈니스에 포함된 모든 분야에 광범위한 영향을 줄 것 으로 보임,
에 위협이 될 가능성이 있음, 장기적으로 어플리케이션 수익에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임, 반면 구글에게는 이러한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경쟁이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지 않음, 구글은 안드로이드 마켓에 약간 치우쳐 있는 경향을 보여 주고 있지만 플랫폼과 기기 및 어플리케이션에 폐쇄형 전략을 사용하는 애플에 비해서 개방형 전략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
음성서비스의 확대로 인한 수익감소의 문제점에 봉착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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