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3D 시장의 새로운 모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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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방송 | 등록일 | 11.11.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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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시장의 새로운 모델
Broadcast UK (2011/11/11)
▶ 주요내용 ▶ 3D 시장은 점점 성숙해저 가고 있음, 최근 출시하는 대부분의 영화들뿐만 아니라 TV프로그램부터 하드웨어에 이르기까지 3D 뉴스로 장식 하고 있음, Futuresource에 따르면 현재 영국의 3D TV 보급량은 500,000개 이하로 보고 있음, 또한 박스 오피스 3D영화 또한 하락세를 보일 것이라는 경고가 나오고 있음, - 하지만 3D가 일시적인 유행이라는 것은 너무 지나친 추측임, Futureresource는 3D-ready 디스플레이 판매가 2012년 까지 3배 증가한 2,3m (영국 가정의 9%)개가 보급 될 것이라고 예측, 또한 새로운 3D 채널들이 유럽, 인도, 아프리카 등지에서 생겨날 예정, 따라서 3D 프로그램 제작은 아직도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옵션으로 작용하고 있음,
Meerkats 3D 제작 프로덕션과 일을 하고 있으며 IMAX, TV, 영화관등 상영 가능한 다양한 플랫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이 운영 될 수 있도록 도와줌, 이에 더해 좋은 아이디어와 특정 연령층에게 다가 갈 수 있는 프로그램 이라면 Sky이와 같은 방송사들이 자본금을 지원해 줄 것이라고 함, 또한 공동 제작 거래나 아카이브 형식을 통해 추가 수익 을 바라 볼 수도 있음,
의 사장 Anthony Geffen은 극장 수익 모델의 중요성을 강조, 유럽과 미국 영화관에서 상영한 Flying Monsters 3D가 좋은 수익을 내기 시작했기 때문임,
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함, 이는 3D시장은 예측하기가 아주 힘든 시장이며 디스커버리, Sky와 같은 대형 방송사들이 전혀 다른 시장의 규모와 페이스로 유럽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기 때문, 모든 사람들이 어떤 프로그램이 어떤 특정 시청자에게 통하는지 실질적인 증거를 얻기를 원하지만 시장은 매달 변하고 있으며 방송사들도 매달 서로 다른 피드백을 내 어 놓고 있음, 따라서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있는 one-off 프로그램인 음악 콘서트나, 액션 스포츠 장르가 베스트 옵션처럼 여겨짐,
함, 현재 3D 시장에서 종종 인용 되는 말은 3D 시장이 HD 시장처럼 성숙기에 접어들기 위해선 15년이 걸릴 것이라는 전망 이 나오고 있음,
또한 현재 작은 규모의 3D TV 시청자로 인한 수익 창출 또한 3D TV 보급률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증가 할 것으로 보고 있음,
3D 콘텐츠를 소비하는 경우가 증가할 것으로 보임, 반면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덕션은 콘텐츠 제작 규모를 늘리는 것 보다 2D혹은 적은 비용과 싼 기술로 제작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왜 3D가 콘텐츠의 스토리를 2D보다 더 빛나게 할 수 있는지 강조해야 함,
스펙에 맞는지 고려해야함, 또한 제작당시에는 시장에서 원하는 콘텐츠일 수 있으나 제작이 완성되고 판매되는 시점에서 이미 시장에서 뒤처진 콘텐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제작 초기부터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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