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영국 게이머 플레이 성향 분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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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1.11.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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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게이머 플레이 성향 분석
MCVUK (2011/10/21)
▶ 주요내용 ▶ 영국의 게이머들은 게임 플레이 시간을 어떻게 소비하고 있는지, 어떤 플랫폼에서 게임을 하고 있는지, Internet Advertising Bureau가 발간한 Gaming Britain report, - 영국의 게이머 성비율은 남자 51%: 여자 49%로 비슷한 비율을 보였음, 연령층으로는 24세에서 45세 사이가 44%를 차지 하며 가장 많은 연령층 비율, 뒤를 이어 45세에서 65세 연령층이 1/3을 차지했음,
- 리서치는 게이머들을 단지 ‘캐주얼’, ‘하드코어’ 두 종류의 게이머로 분류한 것이 아니라 7가지 타입으로 분류함,
○ 게이밍 엘리트 (Gaming Elite): 하이엔드 젊은 게이머들, 게임을 자주, 친목을 위해 플레이, 또 한 모든 플랫폼에서 긴 기간 동안 플레이 함, 플레이하는데 사용, 없으며, 게이밍에 돈을 투자하지 않음, 다른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종종 즐기기도 함, 가족들과 게임을 하면서 보내는 시간이 많음, 전통적인 모션감지 게임을 즐김,
- 플랫폼별 게임플레이 구분은 현대적인 게임 플레이어일수록 플랫폼에 구애 받지 않는 중립성을 띄고 있음, 1/5 게이머들이 게임을 PC, 콘솔, 핸드핼드, 타블렛 디바이스 등에서 플레이 함, - 아래의 그래프는 플랫폼별로 소비자들이 지난 6개월 동안 어떤 플랫폼에서 주로 게임을 플레이 했는지를 보여주고 있음, (플레이 시간과는 관계가 없음)
<그래프2, 어떤 플랫폼에서 플레이 하고 있는가>
- 대부분의 아이들은 콘솔과 핸드핼드 게임 및 소셜네트워킹 게임을 즐김, 반면 성인들은 PC 타이틀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보임, 인터넷 브라우저 기반과 핸드헬드 콘솔 게임은 성인층에게 가장 인기 없는 게임 플랫폼으로 나타남, - 현재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은 타입별로 퍼즐/보드/퀴즈 게임이 가장 인기가 높으며 그 뒤를 이어 소셜 네트워킹 게임, 스포츠 게임이 인기가 많음, 특히 영국에서 인기가 많은 1인칭 슈팅게임은 영국 게이머의 1/4가 플레이하였음, - 여성 유저들은 퍼즐, 소셜, 피트니스 게임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반면 남성들은 FPS, 스포츠, 액션, 전략, MMO게임을 선호하며 게이밍 세션이 긴 게임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임,
<그래프3, 어떤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가>
- 게이머들이 주중 가장 게임을 많이 하는 시간대는 퇴근 시간 이후로 오후 8시부터 10시 사이에 가장 게임을 많이 플레이 하는 시간대로 나타남, 어린이들 방과 후 시간이 오후 3시 시간대부터 그래프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며 오후 5시부터 7시 사이, 오후 10시부터 12사이 또한 게임 플레이를 많이 하는 시간대임,
게임의 경우는 모든 시간대에 주기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해 그래프의 곡선이 완만하게 나타남, 특히 출퇴근 통근시간에 스마트폰을 사용한 게임플레이가 용이해 플레이 빈도가 증가하면서 그 시간대에 플레이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측정됨,
<그래프4, 시간대별 게임 플레이 비교>
- 게임을 왜 플레이 하는가를 조사한 결과 대부분이 재미와 엔터테인먼트 때문에 플레이 한다고 밝힘, 51%의 유저들은 게임 을 시간 때우기 용으로 한다고 밝힘,
<그래프5, 왜? 게임을 플레이 하는가>
- 현재 영국에서는 32.9m명이 게임을 플레이 하고 있으며, 게임을 즐기는 인구의 비율은 8세에서 65세 사이가 82%를 차지, 8세에서 15세 사이 5m명의 아이들이 비디오 게임을 플레이 하고 있으며, 41% 게이머들이 온라인 공간에서 서로 알지 못하 는 사람들과 같이 게임을 즐김, 가장 게임을 많이 즐기는 시간대는 오후 8시부터 10시 사이이며, 84%의 아이들이 게임기기 를 이용해 게임을 자주 즐긴다고 함, 전체 게이머 중 19%가 모든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남,
- 상기 데이터는 Internet Advertising Bureaus의 레포트 Gaming Britain에서 발췌하였으며, 16세에서 65세의 성인 3천명 및 8세에서 15세의 아동 천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 하였음, 7개로 분류한 플레잉 그룹을 통해 인터뷰를 실시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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