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게임 소매상들의 디지털 시장 진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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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1.11.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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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매상들의 디지털 시장 진출
Screen Digest (2011/11)
▶ 주요내용 ▶ 게임판매 소매상들이 디지털 시장 진출이 가속화 되고 있음, 온라인 판매의 활성화는 소매상들에게 판매 규모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발판이 됨, 예견하였음, 콘솔 판매를 제외하고 대다수의 게임들이 디지털 판매 방식으로 전환을 시도하였음, 2009년부터 이러한 흐름은 가속화 되어 지난 18개월 동안 소매상들은 힘든 시기를 보냈음,
판매 장소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
<표1, 북미, 유럽 소비자의 유통방식에 따른 게임 콘텐츠 구매 비교 >
- 비록 게임 시장과 산업이 급변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지만 게임 판매 상점은 게임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음, 게임 스토어는 게이머들이 게임을 직접 체험해보고 경험해 보면서 구매까지 연결될 뿐만 아니라 게임에 지식을 가지고 있는 판매 사원들과 만날 수 있는 장소임,
방 전선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음, 따라서 게임 판매상들은 디지털 시장으로 전환을 시도 하면서도 오프라인 시장을 지속 적으로 관리 하고 있음,
더욱 심각성을 보임, 콘솔기기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상점의 경우는 상점과 제품이 콘솔 안에 존재 하는 것이기 때문에 오프 라인 스토어의 새로운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장점을 더욱 부각 시킬 수 있음, 노출 시키고 있음, 오프라인 상점을 유지하는 동시에 디지털 마켓으로 진출도 진행하는 중임, 이러한 전환은 기존 오프라인 상점의 인지도를 이용한 온라인 마켓 진출 전략의 일환으로 볼 수 있음, 리테일 상점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디지털 게임 시장에서의 미래 성장의 원동력을 활용,
- 영국 게임 체인 상점인 GameStop과 Game은 서로 다른 디지털 시장 진출 전략을 사용하고 있으며, Game Gruop은 GameStop에 비해 써드파티 회사를 이용한 조금 덜 위험한 하고 유연한 전략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임, 현재 게임 판매 전문 회사들 앞에 놓인 수익과 관련한 과제는 줄어드는 지속적으로 줄어 들것으로 예상되는 중고 게임 판매량임, 중고 게임 판매 는 소매상의 수익에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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