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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유럽] 영국 게임시장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는 이유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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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1.11.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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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게임시장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는 이유는?
MCVUK (2011/10/21)
▶ 주요내용 ▶ 최근 영국 비디오 게임 산업은 유럽 경제 위기와 함께 힘든 시간을 거쳐 왔음, 반면 영국의 게임 시장은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여 주고 있음, - 영국 인구의 절반이 게임을 플레이: 최근 Internet Advertising Bureau의 레포트에 따르면 게임기(게임)는 더 이상 남자 아이 들의 침대 근처에 놓인 기기가 아니라 영국 인구의 절반이 즐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현재 영국의 인구는 62m으로 설문 결과 32.9m이 iPad, Android, PlayStation, Xbox 360 중 하나를 플레이 하고 있다고 밝혀졌음, 연령층은 8세부터 65세까지 였으며 그중 49%가 여성이었음,
가 팔려 나갔음, 최근 발매한 3DS의 경우 발매 첫 주에 11만3천 개가 팔렸음, 모션 컨트롤러인 키넥트와 같은 주변기기 시장 도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하드웨어 판매 강국의 면모를 지속해 나가고 있음,
3만5천명이 참석하였고, 두 쇼에 모두 참석한 사람은 5.3%에 불과 했음, 따라서 중복된 참가자를 고려한 게임쇼 총 방문객 수는 63,145명임, - 영국 게이머들은 올해 크리스마스에 대량의 게임을 구매할 전망: 사전판매율은 새로 나오는 게임이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척도임, 배틀필드3는 이미 1.5m개가 사전 예약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짐, 액티비전의 신작 Call of Duty: Modern Warfare 3의 경우 지난 시리즈의 후속작인 Balck Ops의 기록을 갈아 치울 것으로 보임, 언차티드3 및 젤다와 같은 인기작 들이 크리스마스를 전후로 게임 판매 수익을 상승 시킬 것으로 전망,
많은 타이틀이 판매되는 지역임, FIFA 시리즈는 매년 베스트셀러가 될 것 이라는 확신과 함께 게임 시장이 얼마나 상승하고 있는 지에 대한 지표 역할도 함, FIFA 06은 250,000장이 발매 첫 주에 판매되었지만 6년 뒤 발매한 FIFA 12는 첫 주배 4배 이상의 판매량을 보이며 모든 기록을 갈아 치웠음, - 영국 거대 상품 수출회사 Mind Candy : Moshi Monsters를 바탕으로 영국의 소셜 게임은 세계로 퍼져 나가고 있음, 온라인 에서 어린이들에게 열풍을 불러일으킨 작품은 50m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음, 실상 영국의 6세에서 12세 사이 아동의 절반이 모쉬 몬스터의 계정을 만들었다고 볼 수 있음, 플러쉬 토이를 비롯한 책, 트레이딩 카드, 스티커와 같은 부가 상품에서도 판매 호전을 보이고 있음, 닌텐도 이후로 Moshi Monsters만큼 다양한 소매시장을 파고든 장르는 없었음, 이에 더해 모시 몬스터 공식 매거진의 경우 영국에서 가장 큰 어린이 퍼블리케이션으로 한 달 구독자 수는 114,000명에 이름, 현재 Mind Candy는 Moshi TV 및 DS용 게임 출시를 준비하고 있음, - 영국엔 실력 있는 개발자들이 있음: 세계의 모든 유명한 스튜디오들이 몬트리올로 이동한 것은 아님, 영국에도 아직까지 강력한 개발 베이스를 유지하고 있음, Lionehead, Rockstar Leeds, Rare, Jagex, Rocksteady, Traveller's Tales, Mind Candy, Eurocom, Media Molecule, Criterion과 같은 다양한 개발사들이 존재함, 현재 이러한 개발사들은 높은 퀄리티의 게임을 개발해 하이 스트리트에 퍼블리싱할 준비를 하고 있음, 그 중 Batman: Arkham City, Football Manager, Kinect Sports: Season Two, GoldenEye007: Reloaded, Moshi MOnstesr: Moshilng Zoo, LEGO Harry Potter: Years 5-7과 같은 게임이 있음, - 영국에 불어 닥친 음악&댄스 장르 게임 열풍: 음악 장르의 게임은 아직 몰락하지 않았음, 오히려 이전보다 훨씬 더 강력한 판매량과 인기를 보여주고 있음, Gfk Chart-Track 데이터는 음악 게임 시장이 2010년부터 최고조에 다다르고 있음을 보여주 고 있음, 특히 Just Dance와 Just Dance 2의 영향이 가장 주요했음, 2011년은 Ubisoft의 Zumba Fitness가 돌풍을 일으키 며 음악 장르 게임의 판매량을 가속 시켰음, 올해 초 실시한 MCV의 리서치에 따르면 1m개의 댄스 게임이 매달 판매되었음, 이에 더해 10개의 추가 댄스 게임이 이번 분기 동안 발매되었음, 2012년에도 이러한 댄스 게임 열풍이 계속해서 지속 될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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