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한국기업의 중국 내 온라인 콘텐츠산업 진출 전략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1.10.21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한국기업의 중국 내 온라인 콘텐츠산업 진출 전략」
-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산업의 현황과 중국 내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사업 진행 시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 콘텐츠업체들의 전략수립에 도움을 주고자함.
international은 2010년 1/4분기 중국 온라인 동영상시장의 매출액은 3억 1천 4백만 위안에 이르러 동기 대비 152.2% 성장했 다고 발표함. 일찍부터 월드컵 마케팅을 서둘렀던 YOUKU사는 월드컵 판권 구매원가를 전부 회수했다고 발표함.
들은 온라인 동영상 마케팅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게 되었고 2010년도 마케팅 예산에서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비중을 증가시킴.
인 동영상 마케팅 가치에 대한 인식을 크게 개선함. 박리다매, 의류 광고주는 2010년도 마케팅예산에서 온라인 동영상 광고 비중을 크게 늘리는 등 온라인 동영상산업이 급성장하는 산업 분위기가 조성됨.
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광고주들의 인식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됨.
양상을 보여주었고 4년 만에 시장규모는 당초 1억 위안에서 13.6억 위안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복합성장률은 92%에 달했으 며 향후 온라인 동영상 산업은 60%이상의 성장속도를 유지할 전망이며 2013년 광고 매출액이 108.6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음.
속적으로 향상될 것이라고 보고 있음. 자체 브랜드 가치 향상, 콘텐츠 침해 리스크 등 여러 가지 요소에 입각하여 온라인 동영 상 사이트는 영화와 드라마 및 전문기구에 의해 제작된 콘텐츠를 중심으로 운영하게 될 것임.
드라마 가운데 매년 1500시간의 우수작에 대한 계약을 체결함. 계약이 체결된 드라마는 200여 작으로 총 6000회에 달함.
영화·드라마 기구와 판권 협력 계획을 체결함.
총편집장에 따르면 드라마 시장에서 유통되는 판권의 85%를 구매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힘. 현재까지 1500부 (40000회), 160만 분의 물량을 계약했으며 2010년 350여부, 10000여회의 신작을 구매할 예정임. 히트작 구매율은 80%이상으로 보고 있음.
일환으로 2010년 6월 초 중영그룹(中影集团), 쉐보레 크루즈와 공동으로 중국 최초의 크로스 플랫폼 영화인 <청춘 11년(十一 度青春)>촬영을 시작함. 이에 앞서 YOUKU가 발표한 인터넷 드라마 <사랑중독자(非常爱情狂)>, <운동 중독자(天生运动狂)> 는 1주 만에 천만 이상의 클릭수를 기록하며 YOUKU에서 가장 인기 많은 온라인 동영상 작품으로 등극함.
식으로 규모가 크지 않은 기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TUDOU에 위탁하여 관리하기로 함.
가능한 기업으로 주목을 받음. 이와 관련 TUDOU측은 지분의 일부분만 양도하고 그의 독립성에는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밝힘.
이며 전체 매출 모델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라고 밝힘.
- 온라인 동영상 버티컬 영역 광고운영상인 공유 미디어(分享传媒)의 장란(江澜)CEO는 시나 닷컴이 TUDOU사를 선택한 원인 은 평가가치가 낮은 것을 감안했을 것이라고 보고 있음. YOUKU, TUDOU은 모두 산업 내부 2위권에 있는 기업이지만 TUDOU 의 시중 가치는 YOUKU의 1/4에 미달하고 있으며, 시장 비중이 크지 않은 사업을 TUDOU에 넘길 경우, SINA닷컴 역시 원가를 줄일 수 있다고 보고있음.
Mecox Lane는 기타 사모발행에 비하여 가치 평가에서 보다 훌륭한 선택을 제공했다고 해석함.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는 모두 광고 로딩 허가를 받지 못한 것임을 무시할 수 없음.
유통상의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협상이 끝나기 전에는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이익을 배당 받을 수 없음. 하지만 TUDOU 지분 투자 후 시나 닷컴 마이크로 블로그는 문턱을 넘어설지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음. 그 원인은 TUDOU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광고수익을 취득하고 트래픽의 수익 창출 채널을 확장할 수 있기 때문임.
마이크로 블로그 플랫폼에 주입되고 있는데 이는 역시 스핀 오프 상장을 위한 액션으로 분석됨.
전자 상거래, 관광, 게임, 영상 등 영역에서 성세호대한 "쇼핑"을 하고 있고 BAIDU, 아리바바, SOHU등도 투자, 인수합병 등의 열을 올리고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