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EA ‘심즈 소셜’로 페이스북 소셜게임을 재정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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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1.09.2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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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심즈 소셜’로 페이스북 소셜게임을 재정립
MCVUk (2011/09/16)
▶ 주요내용 ▶ EA는 페이스북 게임 시장에 자사의 인기 게임인 ‘심즈’를 'The Sims Social' 버전으로 개발해 판매 하고 있는 중, - ‘심즈’ 프렌차이즈는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박스 게임 중 하나로 EA는 그 인기와 브랜드 인지도를 등에 업고 Playfish를 인수하고 소셜 게임을 개발함, ‘심즈 소셜’ 출시후 한달이 지나기도 전에 가장 큰 소셜 온라인 타이틀 중 하나가 되었음, 만들어 졌고,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 자신의 심즈를 만들고 돌봐 줄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음, 이것은 현재 페이스북 게임 공급 1위 업체인 징가의 ‘팜빌’보다 더 큰 규모이며, 페이스북 게임 1위에 랭크 되어있는 ‘씨티빌’ 의 액티브유저 7천5백만명을 뒤이어 4천 3백만 명의 플레이어를 보유하며 2위를 달리고 있음, 현재 지속적인 상승세를 가만 하면 9월 안으로 한달 평균 5천만명의 액티브 유저를 보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kristian Segerstrale은 MCV와의 인터뷰에서 EA의 가장 유명한 프랜차이즈 심즈를 페이스북으로 가지고 오면서 Playfish는 ‘심즈 소셜’을 통해 비디오게임에서 소셜이라는 의미를 재정립 했다고 자평, 플레이 평균 지속 시간을 조만간 앞서 나갈 것이라는 전망, 소셜게임이 부족한 상황임, 페이스북은 현재 페이스북 크레딧을 통해 페이스북 플랫폼을 통한 게임 수익구조를 일원화 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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