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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유럽] 어린이 모바일 기기 활용도 증가 현상 분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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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모바일 | 등록일 | 11.09.1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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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모바일 기기 활용도 증가 현상 분석
Kidscreen (2011/08)
▶ 주요내용 ▶ 어린이 관련 모바일 기기의 증가와 동시에 모바일 기기의 어린이 관련 콘텐츠의 카테고리도 동시에 증가하고 있음, 어린이의 휴대용 기기 사용의 증과와 함께 아이들의 행동이나 동기, 활용 부분에 대해서 많은 질문들과 문제점들이 제시되고 있음 - Nick Digital Consumer Insight 그룹은 어린이와 모바일을 주제로 한 연구에서 6세에서 11세 아동이 보여주는 모바일 플랫폼 과의 복잡한 관계에 대해 보고서를 제출함
도 많은 변화를 가져다 줌, 아이들이 개인적으로 휴대용 기기를 소유하거나 구매 했다고는 볼 수 없으나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 빈도가 계속해서 증가 하고 있음, 특히 게임 분야는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분야이며, 그 외 사진이나 비디오를 찍거나 음악을 듣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제공해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음
것으로 나타남, 애플의 전자 기기인 아이패드와 아이폰, 아이팟 터치는 게이밍 플랫폼으로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으며, 게임 뿐만 아니라 음악, 비디오, 웹사이트 접속과 같은 모바일 분야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기반 플랫폼으로의 역할을 하고 있음
고, 집안에서 사용량은 야외 사용량 보다 2배가량 많은 것으로 나옴
고 놓는 것이 ‘fun’ 하다는 것을 가장 큰 이유로 뽑았음, 다른 동기로는 지루함을 달래주거나 시간을 죽이는 용도로 사용되거나 저 연령층 아이들의 투정 등을 컨트롤 하는데 사용되기도 함
리는 시간 동안 다른 것에 집중 할 수 있도록 게임기를 구매한다는 이유를 들었음
에 자연스럽게 참여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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