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유럽] 세계 Top 50 Audiovisual 그룹 분석 | ||||||
---|---|---|---|---|---|---|---|
분류 | 음악 | 등록일 | 11.09.1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세계 Top 50 Audiovisual 그룹 분석
Screen Digest (2011/08)
▶ 주요내용 ▶ 2010년 전 세계 오디오비주얼 그룹 50개 중 5개의 그룹이 수익률(top 50그룹)의 30%를 차지했음 - Comcast가 가장 큰 미디어 그룹으로 €27bn의 수익을 거둠
▶ Top10 회사 중 소니(일본)와 비벤디(프랑스)를 제외하고 모두 미국 회사였음, 소니는 전자 부분을 제외하고 집계한 수치이 지만 헐리우드 스튜디오 부문 때문에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었음
생겼음, Comcast는 가장 큰 미국 케이블 공급업체로 지난 3년간 세계에서 가장큰 오디오비주얼 회사가 됨, 음반사와 AOL을 합병하면서 규모를 키운 타임 워너사는 예전 만큼 거대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음
을 보여주었음
홈비디오 시장의 하락 때문임, Viacom Inc는 지난 3년동안 10% 성장이 하락, NBC 유니버설의 3년간의 정채는 왜 회사들이 성장기회를 극성적으로 찾는지 보여줌
회사(Verizon)가 새로운 도전자로 급 부상함, 특히 Verizon은 수익이 140% 상승해 50개의 미디어 회사중에서 지난 3년간 가장 빠른 성장을 보여줌
▶ 7개의 일본 회사들이 Top 50에 들었고 그중 Fuji 와 TBS 2개의 회사만이 지난 3년간 자신들의 수익을 끌어 올렸음, 영국의 5개의 회사가 이름을 순위에 올렸고 프랑스 독일이 각각 3개, 이탈리아 2개, 브라질, 캐나다, 중국, 룩셈부르크(RTL 그룹), 멕시코 각 한 회사씩 이름을 올림
ITV, TV Asahi가 수익이 감소하는 가운데 TBS는 16% 수익 증가를 보여줌
▶ 아래 표 조사에 사용된 방법론은 프로덕션과 콘텐츠에 관한 모든 활동에서 나온 수익을 정산한 것으로 기존의 전통적인 비즈 니스인 영화, 방송 및 컴퓨터 게임과 온라인과 같은 새로운 섹터도 포함이 되었음
수익은 유로로 환산하여 표기했음
<표2, 2010년 오디오비주얼 그룹 수익 랭킹 50 >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