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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D: 숫자 뒤의 것들, 2011년 6월
작성자:매트 매튜스( Matt Matthews) 가마수트라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가마수트라 분석가 매트 매튜스는 2011년 미국 물리적 비디오 게임 소매의 첫 6개월 동안의 동향과 점점 중요한 디지털 모델의 조명을 조사하고 다음과 같은 광범위한 질문을 던진다. "비디오 게임 산업은 쇠퇴하고 있는가?" ]
지난 주 목요일 소매 추적자 NPD 그룹은 미국에서 하드웨어 및 패키지 소프트웨어 시장에 대한 최신 추정치를 발표했다. 표제는 끔찍했다: 총 소프트웨어 하락과 함께 총 매출 10% 감소 쇠퇴는 예상치 못한 것은 아니었다. 왜냐하면 코웬(Cowen)과 회사의 더그 크레츠(Doug Creutz)와 같은 분석가들은 공식적인 수치가 발표되기 전 소프트웨어의 쇠퇴에 대해 정확하게 예견했었기 때문이다. Wedbush의 Michael Pachter은 "Battlefield 3"와 "Call of Duty" 와 같은 타이틀일 때 산업 회복과 함께 남은 여름 시즌 매출은 감소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Modern Warfare 3이 올해 출시된 후 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 같은 하드웨어 판매 회사들은 콘솔 가격 인하로 소비자들을 유도한다.
우리는 2011년 상반기 동안 대량의 데이터에 있어서 몇 가지 가시적은 긍정적 경향을 추가할 것이고,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경향들을 조명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2011년 현재까지 수익의 관점에서 실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두 부문의 산업(하드웨어 및 액세서리)에 대해 보여줄 것이다.
또한, 올해 Wii의 소프트웨어 판매 수량은 아마 감소할 것이다. 하지만Xbox 360과 플레이스테이션 3 소프트웨어 판매는 매출 손실을 가져왔다. 결국, NPD 그룹의 최근 추가 소매는 비전통 비디오 게임 컨텐츠 시장에서 매우 왕성한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추정하고 그 성장은 소매의 약점을 일부 상쇄해 줄 것이다.
산업 중간 정산
2011년 6월 월별 수치를 처음 보면, 시장은 전년 대비 모든 부분에 있어 하락세에 있다. 액세서리 부문에서 조차, 1월부터 4월까지 밝은 부분으로 표시되었다가 두 번째 달엔 연속으로 둔화되었다. 우리는 또한 액세서리가 11%까지 하락되었다는 사실에 놀랐고, 올해 1분기 동안 획득한 상당한 금액을 없애고 있다.
6월의 하드웨어 수입은 30% 이상 떨어졌고, 9%의 하락한 반면 소프트웨어는 6천만 달러 또는 12%의 하락을 보인다. 총 하드웨어 부문은 170만을 넘어 190만 가까이 하락했지만, 비교적 덜 저렴한 플랫폼(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2와 휴대용 플레이스테이션, 또한 닌텐도의 Wii) 중요성의 하락은 2011년 판매된 시스템의 평균 가격이 2010년 6월에 판매된 가격보다 실제로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1년 동안의 수치는 아주 약간 고무적이다. 왜냐하면 결과들이 보다 긍정적일 때 그 수치들은 그 해보다 몇 개월 전의 것들을 포함하기 때문이다. 특히, 2011년 총 하드웨어 수입은 21.6억 달러까지 조금 상향되었고, 2010년 동 시간 때보다 2% 이상 증가되었다. 총 하드웨어 부문은 2010년 1,000만 달러에서 올해 950만 달러로 하락했고, 하드웨어 평균 가격은 다시 증가되었다.
2011년 액세서리 부문은 8.4% 올랐고, 총 수입은 11.5억 달러인 반면, 소프트웨어는 전체 32.6억 달러로 하락했다.
아래 표는 비교의 용이를 위한 수익 수치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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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D 그룹은 이제 다른 방법을 통해 판매된 비디오 게임 컨텐츠의 소매 매출 수치를 분리하기 위해 그들의 보도자료를 명확하게 분류하고 있다. 그들은 다른 부문들과 함께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컨텐츠, 그리고 캐주얼 게임들을 포함한 추가 소매 판매의 분기별 추정치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그 수치들을 추후 부문에 고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 수치들은 위의 수치들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
우리는 올해 현재까지 소프트웨어 판매가 860 – 870만 부로 작년 같은 지점의 거의 비슷한 900만 아래로 판매된 것으로 집계하고 있다. 우리의 집계에 따르면, 2011년 상반기에 판매된 소프트웨어 1부의 평균 가격은 2010년 상반기 동안 판매된 가격보다 약1달러 이상 적은 가격으로 판매되었다.
우리는 Wedbush 분석가 Michael Pachter 에게 소프트웨어 평균 가격 하락에 대한 문의를 했고, 그는 이것은 대부분 월별 수치를 만드는 소프트웨어의 혼합에 기인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특히, 2010년 상반기 God of War III 와 Red Dead Redemption 이 출시되기 전까지 빅히트 상품이 없었다.
같은 맥락으로, 우리는 NPD 그룹의 월간 top 10의 자리에 4개월간 연속으로 머문 LEGO제품 (LEGO 캐러비안 해적과 LEGO 스타워즈 III: 5월의 클론 전쟁 차트를 포함) 과 함께 2011년 LucasArts는 큰 성공을 거두어왔다는 사실에 주목할 것이다. 또한, 두 개의 상호작용 취합은 이것의 NBA 2K11제품은 올해 매월 top 10에 링크되는 스포츠 제품에서의 놀라운 위업을 달성했다.
액티비젼(Activison) 사의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 블랙옵스(Black Ops)는 2011년 매월 인기순위표에 올랐다. 위(Wii)용 우비소프트(Ubisoft) 사의 저스트 댄스 2(Just Dance 2)는 단일 플랫폼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올해 지금까지 인기순위 top 10에 5번이나 오른 이례적일 정도로 매우 우수한 제품이다.
결론적으로, 우리가 소프트웨어 판매 및 추가 소매 소스의 수익 아래에 있는 세부 사항들을 보기 전에, 우리는 2011년 상반기의 두 가지 다른 매출 시각화를 고려한다. 우리의 수치는 2011년 상반기의 각 주요 플랫폼에 대한 하드웨어 매출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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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를 위해 컬러 막대 뒤의 음영 부분은 2010년 상반기의 매출을 나타낸다. 엑스박스 360(Xbox 360)과 플레이스테이션 3(PlayStation 3) 후자보다 전자가 훨씬 더 빨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모든 다른 주요 플랫폼들은 하락했다. 우리가 예상하지 못한 결과이지만 3월 가격이 인하됐음에도 불구하고, PSP 하드웨어 매출은 작년과 비교해 본질적으로 평평한 것은 우리에게 매우 흥미롭다.
전망에 전체 수익 사진을 삽입하여, 2005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산업의 수익을 보여주는 표준 그래프로 돌아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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