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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유럽] 유럽 3D TV 시장 전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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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1.08.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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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3D TV 시장 전망
○ Screen Digest (2011/08)
▶ 주요내용
▶ 2010년에 1.1m개의 3D-ready TV와 289,000개의 3D 호환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서 유럽에서 판매되었음, 2015년 까지 32m개의 3D TV가 보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3D블루레이 플레이어는 62m개가 보급될 전망
- 2010년부터 3D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공급의 증가와 서비스의 확대로 인해 서유럽 시장에서 3D-ready TV는 1.1m개가 선적되었고 이것은 총 판매량의 3% 이하 수준임, 이러한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초기의 판매량 부진은 프리미엄 가격 책정 때문 이였음, 블루레이 플레이어 판매 중 6%가 3D 블루레이 플레이어였음, 3D 수신이 가능한 pay TV 셋톱박스는 전체 생산 량의 84%였음 가구가 3D를 시청할 수 있게 됨
<표3, 서유럽 3D TV 시장 전망>
- 지난 HD채널 과 TV의 공급 과정을 보았을 때 2015년까지 3D 하드웨어가 지속 적으로 보급된다면 3D 콘텐츠 마켓도 지속적 으로 성장 할 것으로 전망 - 현재 3D 부분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점은 가정에서 3D 시청자들이 어떤 방식을 통해 3D를 시청하는 가임, 온디맨드 형식, 전용채널, 인터넷 또는 세톱박스 및 블루레이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 하며, 시청방식에서도 패시브 안경 방식과 액티브 안경 방식으로 나뉨
<표4, 중요 3D 기능 탑재 하드웨어 보급률>
▶ 유럽 3D 방송
- 현재까지 유럽 서비스 공급자들이 3D 콘텐츠 방송을 지배하고 있음, 2010년에 81개의 3D 채널이 세계적으로 런칭 하였음, 그중 53%가 유럽임, 13개의 예비 서비스를 제외하고 30개의 3D채널이 유럽에서 방송을 시작함 - 이러한 빠른 3D로의 확장은 BSkyB와 같은 pay TV 공급자들이 3D와 관련된 프로그램 및 소비자 브랜드 개발에 있어 빠른 시장 선점을 위해서임, 프랑스의 경우 3D 채널공급자가 8개로 경쟁이 과열되고 있음 를 위한 채널 나머지 13개는 일반 스케줄 3D 채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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