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유럽] 북유럽 지방 비디오 소비량 분석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1.08.1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북유럽 지방 비디오 소비량 분석
○ Screen Digest (2011/07)
▶ 주요내용
▶ 북유럽 지방 가구당 비디오 소비량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편임, 북유럽 4개국인 스웨덴, 덴마크, 노르웨이, 핀란드는 국가별 로 다른 판매 특색을 보여주고 있음, 특히 스웨덴은 유럽에서 5번째로 큰 비디오 시장임 - 북유럽 4개국인 스웨덴, 덴마크, 노르웨이, 핀란드는 세계에서 가장 발전한 비디오 시장중 하나임, 노르딕 지역은 유럽 전체 TV 시청 가구의 5% 미만, 25m 인구수를 가진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베네룩스> 3국 27m 명) 국가임, 반면 소비자 의 비디오 소프트웨어 대한 지출은 베네룩스 보다 2배 이상임 소비자 지출 측면에서 4개국은 2010년 한해 $1.3bn 발생, 호주의 뒤를 이은 세계 8위를 기록하고 있음 (8위 이상의 국가들만 연간 $1bn 규모의 소비가 이루어짐) 2010년에는 점차 감소하는 스페인 시장을 제치고 스웨덴 단독으로만 유럽에서 5번째로 큰 시장이 됨, 노르웨이 시장은 규모는 작은 반면 인구대비 1인당 지출이 세계 3위를 차지
▶ 노르딕 지방 홈 엔터테인먼트 구매/대여 비율은 가정별로 평균 6.6장의 DVD를 2010년에 구매, 유럽 평균인 3.7장에 비해 2배가량 높은 비율을 보였고, 블루레이 시장은 평균 2.4장으로 유럽 평균인 2.3장과 비슷했음, DVD 렌탈 또한 1가구당 평균 5.3장으로 나타남
함 한 가구당 평균 5.2장 구매 하는 반면에 6.7장을 대여 하고 잇음, 덴마크의 경우 5.6장을 구매하고 3.8장을 대여했음, 노르웨이 평균 10.1장 구매, 핀란드도 구매를 선호해 평균 7.9장을 대여하고 5.6장을 구매함 아주 높은 수치임
<표10, 노르딕 지방 국가별 DVD, BD 대여 및 판매 금액>
<표11, 노르딕 지방 비디오 분야별 소비자 지출 비율>
▶ 노르딕 지역은 다른 비디오 시장과 비슷하게 2008년에 정점을 찍었다가 현재 조금씩 감소하고 있는 중, 2010년 DVD를 지출양은 9.5% 감소해 $1.0bn, 판매량 또한 2008년 83.4m에서 감소 수치를 보이고 있음, 반면 대여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 하고 있고 DVD 대여의 감소에도 불구 블루레이 대여 및 인터넷과 TV를 통한 디지털 대여가 성장을 이끌고 있음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