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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중국] 중국 마이크로 블로그 사용자 1억9천5백만 명, 반 년만에 208.9% 성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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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1.08.1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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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마이크로 블로그 사용자 1억9천5백만 명, 반 년만에 208.9% 성장
출처: 신경보 新京报 (2011.7.21)
▶ 주요내용
(第28次中国互联网络发展状况统计报告)》를 발표하였다. 2011년 6월 말 기준 중국 네티즌규모는 2010년 말 대비 6.1% 성장 한 4.85억 명, 마이크로 블로그 사용자 수는 1.95억 명으로 2010년 말 대비 208.9% 성장률을 보였다. CNNIC 연구부 주임 리우 빙(刘冰)은 2011년 연말 중국 네티즌 규모는 5억 명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 네티즌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나 성장속도는 2009년 동기대비 다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 모바일 네티즌 규모는 3.18억 명으로 총 네티즌의 65.5%를 차지했으며, 2010년 대비 1484만 명이 증가하였다. 모바일 네티즌 가운데 34%가 모바일을 이용하여 마이크로 블로그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 모바일 마이크로 블로그의 사용량 증가는 마이크로 블로그의 유행을 대변해 주는 하나의 현상에 불과하다. 마이크로 블로그는 2010년 말 6311만 명에서 1.95억 명으로 208.9%의 성장률을 보이며 새로운 플랫폼으로 급부상하였다.
- 공동구매(团购) 역시 참신한 비즈니스 모델로 등장하였으며 2010년 말 4.1%에서 2011년 6월 말 기준 8.7%의 사용률을 보이 고 있다.
- 상무부 전자상거래 및 정보화사 부사장(电子商务和信息化司) 장페이동(张佩东)은 CNNIC발표회장에서 2010년 중국 온라인 쇼핑으로 거래된 금액은 5000억 위안으로 사회소비품 소매액의 3.4%를 차지했으며, 2011년 말 5%까지 도달할 것으로 예측하 고 있다고 밝혔다.
- CNNIC의 통계에 따르면 2010년 중국 전자상거래액(B2B포함)은 4만 억 위안을 돌파했으며 온라인 쇼핑을 통한 거래금액은 5231억 위안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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