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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중국 만화산업 현황 및 한국 만화의 중국진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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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만화 | 등록일 | 11.08.1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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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만화산업 현황 및 한국 만화의 중국진출」
콘텐츠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수립에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함
확대됨. 다매체, 다원화 방식으로 발전하여 중국 문화산업 성장에 크게 기여함
이는 2009년 제정한 <동만기업 인정관리방법(시범 시행)> 이후 발표된 조치 가운데 동만게임산업에 대한 관리와 지원 강화 를 구체적으로 제시한 중요한 문건임. 동만산업기지의 계획, 인정, 평가, 관리, 운영 등 분야에 대한 명확한 기준 제시, 동만 기지의 조악한 발전 모델이 이번조치를 통해 개선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김
애니메이션 기업 명단 발표에 관한 통지(关于公布2010年通过认定的动漫企业和重点动漫企业名单的通知)>를 발표. 총169개 애니메이션 기업이 인정을 받았으며, 천진 신계만화 유한회사(天津神界漫画有限公司), 광저우 만우문화 과기발전 유한회사 (广州漫友文化科技发展有限公司)는 전국 18개 주요 애니메이션 기업 가운데 하나로 인정받음
를 공포함. 신문출판총서가 발표한 ‘지도의견’은 신문출판산업 발전에 대한 지도 강령 문건이며 중국 신문출판산업의 미래발 전 로드맵을 제시한 것임
는 일본과 중국에서 단행본으로 발행되고 수차례 재인쇄됨. <자불어>는 일본 시장에 진출한 첫 번째 중국 창작 만화임
지로 개편됨. <만화세계(漫畵世界)>, <지음만객(知音漫客)>이 주간지 형태로 발행된 이후 그 발행량은 260만 부를 초과함. <만화수(漫畵秀)> 잡지는 국내 최초의 청춘만화잡지로 반월간지 형태로 발행됨
90년대 전국을 휩쓸었던 일본식 흑백 만화 시장에 충격을 주고 있음
애니메이션 작품과 함께 ‘2010년 동경 국제 애니메이션 엑스포’에 참가함. 전시회가 끝난 후, 10개 기업의 8개 프로젝트가 외국 동만 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했고, 1억 위안 규모의 계약을 체결함. 이와 같은 “국가”를 단위로 하는 대규모 출정은 국내외에 큰 영향을 미침
漫游戏展)”등 공동개최
동만 아트 엑스포트”가 바젤에서 개최. 이 행사를 통해 중국 창작동만 브랜드의 영향력을 크게 확대하고 중국 창작 동만의 국제 시장 진출이 가속화됨
대양주, 아프리카 등 5대주의 애니메이션 기구가 참가함. 총 161만 명이 산업 엑스포를 포함한 각종 이벤트에 참가하고, 47개 국가 및 지역에서 온 365개 기업이 참여함. 200개 항목의 계약이 체결되고 계약금액은 83억 위안, 현장 거래액은 23억 위안 등, 모두 106억 위안을 달성하여 처음으로 계약 체결액이 100억대를 넘은 애니메이션 축제였음
에는 모두 25만 6천명이 참가함. ‘제2회 중국 국제 영상 동만 판권보호와 무역 엑스포’는 506개의 참가 기업을 유치하고 125개 항목의 계약을 체결했으며, 계약 금액 89억 위안, 거래액 38억 위안으로, 총 금액 127억 위안을 기록함
사슬을 연계시켜, 동만 제작, 방송, 파생 상품의 개발과 판매 일체화 경영을 구축함
公司)는 광주에 광주 천문 카도카와 동만유한회사(广州天闻角川动漫有限公司)를 공동 설립함. 천문 카도가와는 만화 라이트 노벨 후속작을 개발하고 운영하는데 주력하고 있음
이션 출판영역의 유일한 국가급 동만 기업인증 증서를 취득하고, 만화 디지털 출판 영역에 대거 진출함
津出版传媒集团), 북방영화그룹(北方电影集团) 및 일부 민간 동만 기업과 공동으로 출자하여 설립한 회사로 큰 이익을 창출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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