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소셜게임 출시
출처 : Venture Beat (2011/06/16)
○ 주요내용
▶ 징가 겨냥한 소셜게임 출시
- 넥슨은 그동안 미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페이스북용 소셜게임으로 출시
- <메이플스토리>는 아직까지 Closed Beta 버전으로 게임 사용자들은 넥슨측에 요청을 하여 게임플레이 허가를 받아야만
페이스북을 통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음
- 넥슨의 소셜게임 이동은 많은 게임개발자들이 소셜게임을 통해 징가와의 경쟁준비를 시작하고 있음을 알리고 있음
- 현재 징가는 페이스북을 통하여 2억4천만명의 게임플레이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음
▶ open beta버전 역시 곧 출시될 예정
- <메이플스토리>는 2D 게임으로 사이드스크롤을 이용한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이기 때문에 소셜게임으로 전환이나
페이스북에 도입하는데 매우 적합한 것으로 알려짐
- 온라인게임과 마찬가지로 소셜게임도 역시 에밀리라는 케릭터의 가이드를 통해 게임을 진행하며 플레이어들은 푸른 달팽이
를 캡처하면서 레벨업을 하게 됨
- 플레이어는 마술사나 전사 두 가지 캐릭터중 하나를 선정하여 자신이 원하는데로아바타를 꾸밀 수 있게 됨
- 게임플레이어들은 친구를 초대하여 함께 괴물을 공격하거나 서로에게 선물을 보내어 스킬을 강화시키는 등 소셜게임인
만큼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을 넥슨은 강조하고 있음
- <메이플스토리>의 open beta 버전은 closed beta의 테스트를 통해 곧 출시될 예정임
![](/knowledge/abroad/indu/__icsFiles/artimage/2011/07/08/6.jpg)
![인쇄](/images/common/btn/btn_print.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