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유럽] 라이센싱업계 전문가 대담 ‘여자 아이들이 원하는 것은?’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1.07.0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라이센싱업계 전문가 대담 ‘여자 아이들이 원하는 것은?’
licensing (2011/06)
▶ 주요내용 ▶ 여자아동관련 라이센스는 성공하기 까다로운 시장이다, 반면 성공한다면 막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LTW(Licensing Today Worldwide)가 업계 전문가들에게 산업 트렌드와 전망에 대해 인터뷰
▶ Gabrielle Oliff (Marketing director, American Greetings)
- LTW인터뷰에서 여아를 위한 라이센싱 마켓은 강해지고 경쟁이 심해저 간다고 말했다, 기존 설립된 브랜드들은 시장에서 강력한 지지대를 가지고 유지하는 반면 새로 진출하거나 이미지를 바꿔 나온 브랜드의 경우 시장진입의 기회를 아직 찾고 있는 중이다, - 이런 브랜드의 공통적인 성공 요수는 제품, 방송, 온라인, 스토어, 프로모션, PR과 같이 소비자들과 접촉할 수 있는 포인트 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여자아동 시장은 그룹은 브랜드의 고객충성도와 장기 성장을 높이기 힘든 시장이기 때문, - ‘Strawberry Shortcake', 'Care Bears'와 같은 고전 브랜드들은 계속해서 아이들과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러한 브랜드의 경우 부모의 어린 시절과 기억들을 자신의 딸들과 공유하려는 마음과 향수를 자극하기 때문이다, 자신의 딸들에게 엄마가 좋아했던 모험, 우정, 큰 가능성과 같은 것들에 대한 재 상상된 버전을 제공하는 것이다 ▶ Nelleke Bruno (Managing Director, Bruno productions BV)
- 7세에서 12세 사이의 여자 아동은 라이센스 상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 따라서 상당히 큰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음 - 여자아동 분야인 디자인, TV등의 분야에서 Bruno Production은 현재 Angel Cat Sugar를 만들고 있고 다자인 분야 또한 TV 분야만큼의 인기를 얻고 있음 - 핑크색은 여자아이들에게 언제나 인기 있는 색이 될 것이지만 다양한 색상의 선택의 가능해졌기 때문에 시장을 파악하는 마케팅이 중요하다 - 현재 어린이 시장(Tween market)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예측 하고 있고, 소셜 미디어 또한 여자 아동 라이센싱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 이미 우리는 소셜미디어에서의 청소년 시장에 대한 영향을 보았고 더 어린 여자 아동들 또한 그런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 - 미래에 새로운 라이센스들은 인터넷 광고를 기반으로 하게 될 것이고 이미 그러한 시작들을 함께 보고 있음 ▶ Morten Geschwendtner (Managing Director & CEO, Kidz Entertainment)
- 지금 여자 아동 라이센스 시장은 매우 경쟁이 심한 상황, 반면 남자 아동 시장처럼 확실한 승자가 보이지 않고 있음, 또한 브랜드가 형성된 시장이 많이 퍼져 있는 반면 마켓에서 제품은 적음 - 시장의 상당한 부분을 공유할 새로운 강력한 브랜드가 들어와서 시장을 형성 해줄 필요성이 있음,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 이거나 ‘스누피’와 같은 기존의 브랜드의 새로운 탄생이 필요 - 현재 여자 아동 시장은 모든 연령층을 들어 편극이 심한상황인데, 여자 아동들에게 어필 할 수 있는 것은 보통 핑크와 바비 인형이거나 디즈니의 공주 캐릭터임, 혹은 Bratz나 Top Model처럼 비교적 높은 연령대층에 맞춘 현대적인 패션에 집중한 브랜드임 - Bratz는 현재 MGA의 지원으로 강력한 브랜드로 돌아 올 것이고 그 결과 장난감과 인형 시장에 더 많은 경쟁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 반면 라이센스 분야에서는 새로운 개발의 부족을 격고 있음
▶ Barbie 브랜드
- 바비 브랜드는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현재 장난감, 스포츠, 뷰티, 가전 등 45개의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음, 바비의 우상화 된 문화는 많은 분야에 걸쳐 라이센스화게 되도록 해줌, - 전통적인 바비 인형의 경우 세계시장의 상승뿐만 아니라 영국에서만 지난해 48%의 성장률을 보임, 2011년 까지 지속되고 있는 성장세는 소매판매에서 27%의 성장을 보여 주고 있음 - 이러한 성장의 원인은 Barbie' Adult와 여자아동 분야의 확장 때문에 이루어 진 것으로 예측, 성인 부문의 경우 영국 소매 상인 Miss Selfridge와의 지속적인 전략 관계 수립으로 성인 시장을 확장하고 있고 연말에 있을 PR 캠페인을 펼칠 예정 - 영국의 바비 코어 라이센싱 프로그램은 Barbie Wheel 프로그램과 Barbie Apparel의 재 런칭 및 비디오 게임분야 미용분야 에 까지 확장할 예정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