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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국립예술기금(NEA), 게임을 미디어 예술로 포함
● NEA, 기금 지원을 통해 게임을 교육 수단으로 발전
◈ NEA(National Endowment for the Arts, 이하 NEA)의 예술 지원 분야 중 하나였던 '텔레비전 및 라디오 예술(The Arts on
Radio and Television)'이 'The Arts Media'로 변경되며 그 지원 폭을 미디어 아트 전반으로 확대함
■ 'The Arts in Media'를 통해 NEA가 지원하게 될 분야에는 기존 예술 장르에 관한 미디어 프로젝트는 물론 애니메이션과
영화 혹은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되는 미디어 아트, 그 밖의 예술로 인정될 수 있는 모든 디지털 플랫폼(인터넷, 인터랙티
브, 모바일 기술 및 디지털 게임과 기존의 라디오 및 텔레비전)의 프로젝트가 포함됨
■ 예술 전문 평론가 Ambrozy는 Fox와의 인터뷰에서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수십억달러의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고
NEA의 비디오게임 지원이 이러한 산업 인구들로 하여금 보다 예술적이거나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 수
있다"고 언급
● 예술기금을 지원받기 위한 요건 심사
◈ 게임을 통해 기금을 받기 위해서는 '창작성, 사회참여, 학습, 거주성'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함
■ 창작(Creation)은 예술 작품으로서 지역성과 예술 형식의 다양한 스펙트럼 속에서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져야 함
■ 사회참여(Engagement)는 대중들의 참여를 이끌어내야 하며 여기에는 전시 및 공연 뿐만 아니라 대중 참여 및 공헌 활동
혹은 예술가 및 예술 단체들에 대한 서비스 제공도 포함됨
■ 학습(Learning)은 본 프로젝트를 통해 예술가들의 전문적 기술 및 예술성 개발/함양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임
■ 거주성(Livability)은 공공 장소에서의 지역 공동체의 예술 활동 및 교류를 촉진시키거나 예술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임
http://www.nea.go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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