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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D : 2011년 3월 숫자들 뒤에 있는 것
작성자 : 맷 매튜스 Matt Matthews 가마수트라 등록일 : 2011년 4월 18일
닌텐도에서 새로운 3D 플랫폼 상품을 발매했음에도 불구하고, NPD그룹은, 2011년 3월 지난주 목요일 미국에서, 모든 콘솔과 핸드핼드(Handheld: 손에 쥘만한 크기의 컴퓨터)의 상품을 위한 비디오게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부속품 소매, 상을 위해 견적을 전년도 대비 4퍼센트 낮은 가격으로 내놓았다.
가장 중요한 숫치를 깨뜨리는 것에 더불어, 이번 달에 흥미로운 세 가지 특정 분야를 살펴보고자 한다. 우선, 닌텐도 3D 발매를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총계를 조사할 것이고, 그리고 그것을 역사적 맥락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둘째로, 세 가지 큰 콘솔의 소프트웨어 단위 판매를 알아보고, 소프트웨어 중에서 최근 가장 성장한 부분인 댄스 게임들을 통찰력 있게 살펴볼 것이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3를 위한 가격 하락의 전망도 알아보겠다.
이러한 부분들에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2011년 3월 달 중요 수입 총계를 잠시 살펴보도록 하자.
산업의 경향 한눈에 살펴보기
2011년 3월 소매 비디오 게임 산업의 가장 큰 성공부문은 전년도 수준에서 16퍼센트 줄어든 소프트웨어 부문이었다. 2.5 million 개가 이동하였던 Pokémon White/Black의 대거 발매에도 불구하고, 몇몇 눈에 띄는 다른 새로운 제목들이 특히 콘솔 상품 분야에 있었다.
소프트웨어의 성장 약세는 2010년 3월 전례 없는 상품의 발매에 비교하여 구성되어졌다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달에는 밀리언셀러 상품이었던 4가지 상품이 있었다. : 갓 오프 워 (God of War III PS3), 파이널 판타지 (Final Fantasy XIII PS3/Xbox 360), 배틀 필드 (Battlefield), 배드 컴퍼니 (Bad Company 2 PS3/Xbox 360), 포크몬 소울실버/ 하트골드 (Pokémon SoulSilver/HeartGold NDS).
그것은 그렇게 중요한 일은 아니지만, 우리는 올해보다 낮은 소프트웨어 판매가 있었던 2007년 3월로 돌아가 상황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아래의 수치는 콘솔 소프트웨어와 핸드헬드(손에 쥘만한 크기의 컴퓨터) 소프트웨어 판매의 하락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 하드웨어 부문은 괄목할 만한 성장이 보여 졌고, 이는 오천만 달러에 달하는 판매수치를 올렸다. 더불어 새로운 닌텐도 3DS는 하드웨어 판매에서 억만 달러를 만들어내는 것을 제외하고도, 소프트웨어처럼 하드웨어는 해마다 판매수치가 내려갈 것 같이 보여 진다.
그리고 관례가 있었듯이, 부속품 부문은 13 퍼센트 혹은 $28 million에 달하는 상당한 성장을 보여주었다. 이는 플레이스테이션 가게와 엑스박스 라이브 시장과 위(Wii) 판매채널에서의 판매와 부속품으로 인한 것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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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표는 2011년 3월과 근래 있었던 판매수치 결과를 요약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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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에서와 같이, NPD 그룹은 오로지 소매상을 포함한 수치를 보이는 언론 발표를 현재 분명하게 분류하고 있다. 그들은 분기별로 기타 소매상 판매 예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가능한 내용물, 간단한 게임들을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그 판매수치들은 위의 표에 포함되지 않았으며 본 분석에서도 직접적으로 고려되지 않았다.
NPD 분석가 애니타 프레이져 (Anita Frazier)는 정보를 정밀하게 설명했다. 만약 시장의 모든 부문들이 고려된다면, 비디오 게임 컨텐츠의 판매총계와 사용된 판매, 실제적, 디지털, 간단한 온라인 게임까지의 모든 수치가 포함되어진 것이다.
3DS에 대한 전망
NPD 그룹에 의해 최근 소매상 견적을 닌텐도의 새로운 핸드 헬드, 3DS가 시장에 나온지 처음 일주일을 포함한 것으로 발표되었다. 최근 미국 비디오 게임 산업은 새로운 게임을 할 수 있는 하드웨어 발매가 2006년 11월에 포착되었는데, 이는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PlayStation)3 와 닌텐도 위 (Nintendo Wii)가 그해 추수감사절 직전에 발매되어진 것이다.
250불정도의 가격으로 특별한 안경은 필요도 없는 인상적인 3D화면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핸드핼드는 새로운 3DS 소프트웨어와 이전에 나왔던 닌텐도 DS/DSi 시스템에 맞춰 설계된 소프트웨어 두 가지 모두에서 작동이 되어 진다. 미국에서 발매된 직후, 미국닌텐도 회사는 말하길 3DS는 회사 역사상 어떠한 핸드핼드 시스템보다도 첫 날 가장 잘 팔린 상품이며 이후 실제 판매수치도 내려가지도 않았다고 한다.
NPD그룹은 견적을 발표했을 때, 닌텐도가 언론에 공식적 일주일 판매총개가 사십만 개보다 약간 못되는 수치였고, 바클래이 캐피탈(Barclays Capital) 분석가 하루카 모리(Haruka Mori)는 정확히 398,000 이른다고 하였다. NPD 그룹 분석가 애니타 프레이져(Anita Frazier)에 의하면, 가장 많이 팔린 3DS게임은 캡컴(Capcom)에서 나왔던 슈퍼 스트릿 파이터 4 3D 에디션(Super Street Fighter IV 3D Edition)이었다고 한다.
가마수트라에 뒤따르는 평에 따르면, NPD그룹은 미국의 100,000 개의 SSF43DE 판매를 추가 시켰다고 하였다. 결과적으로 닌텐도부터 3자 게임, 모든 다른 게임들은 그 수준보다 낮게 팔렸다고 하였다.
시스템 발매에 대한 평으로는, 웨드부시 시큐리티(Wedbush Securities)분석가 마이클 패처 (Michael Pachter)는 말하길 3DS 소프트웨어 판매는 “참담한” 수준이며 “문자 그대로” 일대일로 붙인 비율이었다고 한다. 즉, 각개의 새로운 3DS 소유자는 새로운 게임을 평균적으로 한 개씩은 구매했다는 말이다.
우리는 이를 평균 20,000개보다 적게 판매된 15을 셀 수 있는 남겨진 발매 제목을 뜻한다고 할 수 있다.
3DS 발매에는 기본적인 사실이 있는데, 우리는 이를 두 가지 요점으로 조사할 것이다. 첫째는, 3DS 발매가 어떻게 다른 이전 핸드핼드 상품들과 비교될 것인가이다. 특히 소니 PSP와 닌텐도 DS 시tm템과 비교했을 경우이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앞으로 조만간 나올 3DS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지 살펴보겠다.
원래 닌텐도 DS는 2004년 11월 21일부터 27일 사이 한 주간 동안 약 480,000개가 처음으로 팔리며 시작되었다. 같은 한 달 동안에는, 닌텐도에서 이전에 나왔던 핸드핼드인 게임보이 어드밴스(Game Boy Advance)는 소프트웨어 400,000개 약간 못미치게 팔렸고 1.0에 미달되는 첫 주 판매를 보였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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