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15호) | ||||||
---|---|---|---|---|---|---|---|
분류 | 음악 | 등록일 | 11.06.2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중국 온라인 음악시장 발전 현황」
에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함 문예(文睿)연구 - 중국 온라인 음악의 투융자 상황 분석
경영행위를 한층 더 규범화시킴
지속적으로 탐색하여 시장 전체가 규범화되고 질서 있게 발전함
- 2010년 중국의 온라인 음악시장은 비교적 양호한 운영 상태를 유지했음. 유선 인터넷 음악과 무선 인터넷 음악, 두 가지 영역에서 모두 이용자 규모의 안정된 성장과 시장 규모의 신속한 발전을 시현함. 시장의 판권 보호 상황은 지속적으로 개선 되었으며, 상용화 모델에 대한 탐색이 점차 성숙하면서 시장은 양호한 발전태세를 보여주었음
서비스 경영 자격을 취득한 기업은 240개로 이는 2009년 대비 14.3% 성장한 것임
약 14.4% 성장한 것임. 유선 인터넷 음악시장의 수입 규모는 2009년 대비 64% 성장한 2억 8천만 위안에 달함. 무선 인터넷 음악시장의 규모는 20억 2천만 위안(서비스 업체 총수입 합산)으로 2009년 대비 9.8% 증가함. 이는 전체 온라인 음악시장 에서 87.8%이상의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온라인 음악시장 발전의 핵심 역량임. 2010년 텔레콤 운영상은 무선 인터넷 음악 시장을 통해 279억 위안의 수입을 올렸는데 이는 전년 동기대비 3.5%가 성장된 것임
- 온라인 음악 이용자 수도 빠른 성장세를 보여 주고 있음. 중국의 유선 인터넷 음악의 총 이용자 규모는 이미 3억 6천만 명에 이르렀고 이용률은 79.2%로 12.9%의 성장률을 기록함. 이용자 특징을 보면 남성 이용자 비중이 높고 연령층은 비교적 젊 음. 학력이 높고 선호하는 음악유형이 광범위하며, 음악 콘텐츠의 취득 경로가 다양한 특징을 보여주고 있음
많은 이용자를 보유함. 무선 인터넷 음악 이용자 수의 지속적인 성장은 모바일 이용자 수의 성장 및 텔레콤 운영상의 무선 음악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추진과 더불어 3G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보급, 인터넷 환경의 성숙, 각종 무선 음악 어플리케 이션의 다양화 등에 영향을 받고 있음
※ 출처:중국 문화부
<팔고 사는 사랑(愛情賣買)>, <옅은 사랑(淺愛)>등이 대량으로 감상 혹은 다운로드 되었고, "욱일양강(旭日陽剛)"그룹, "시단 걸(西單女孩)"도 인터넷을 통해 인기 스타로 부상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