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유럽] Microsoft의 Skype 인수 및 Channel 4 Smart-TV시장 전망 | ||||||
---|---|---|---|---|---|---|---|
분류 | 방송 | 등록일 | 11.06.21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Microsoft의 Skype 인수 및 Channel 4 Smart-TV시장 전망
출처 : c21media.net (2011/05/27)/Gigaom.com (2011/5/13)
▶ 주요내용 ▶ Microsoft가 스카이프를 $8.5bn 인수, VoIP (Voice-over-IP, 데이터 통신망 전화 기술)를 이용한 방송 점화, Channel 4 CEO David Abraham 인터뷰 및 산업전망
- David Abraham C4(Channel4)회장은 ‘시청자의 참여 확대가 미래 TV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성공요소’라고 말하며, ‘C4의 목표는 공영방송과 민영방송의 경계를 바꾸고, 진보된 기술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개인적이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라고 코멘트 - 인터넷 기술과 TV간의 접목의 중요성은 관객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데이터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데이빗 회장은 데이 터는 ‘the new oil'이라고 표현하며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시청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른 시간 내에 제공하고 방송사는 이를 통 해 새로운 수익구조를 만들어 낼 수 있다‘라고 코멘트
▶ Skype인수로 인한 스마트 TV시장의 시청자 사전 확보 전쟁
- C4의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Big Fat Gypsy Weddings'는 첫 번째 시즌이 방영되는 동안 회당 평균 9백만명 이상이 시청, Facebook의 경우 실사용자는 5억 명으로 예측, Microsoft는 스카이프를 인수하면서 6억6천만 명의 이용자를 가져 가게 됨 -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TV를 이용한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 스카이프의 화상전화를 이용한 시청 자의 프로그램 참여를 예상, 스카이프의 화상전화는 Smart TV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도록 이미 상용화 되어있음 - Microsoft는 자사 게임 플랫폼 ‘xbox’를 통해 미디어 센터, 윈도우 홈서버, 웹TV와 같은 컨버전스 서비스를 이미 시작 하고 있지만, 스카이프 인수를 통해 비 윈도우 운영체재 기기인 안드로이드 및 다른 OS기반 플랫폼까지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 Facebook과 같이 스카이프 또한 거대한 소셜 네트워크를 형성 하고 있다는 점에서 소셜TV이용자수를 대폭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짐 - 시청자수 확보가 중요한 스마트 TV 시장에서 Google Tv, Apple TV등 다른 TV프로그램 공급자와의 경쟁에서 한발 앞서 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측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