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미국] 라이브 공연 할인 서비스 출시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1.05.2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라이브 공연 할인 서비스 출시
출처 : LA Times (2011/05/09)
주요내용
▶ Groupon의 사업 확장 - 공연 참석률을 향상시키고자 공연 전문 회사인 Live Nation Entertainment Inc.와 온라인 프로모션 회사인 Groupon이 벤처 회사 GrouponLive를 설립 - GrouponLive는 많은 관객을 끌기 위해 수요가 낮은 공연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전략을 내세웠으며 콘서트나 스포츠 이벤 트 등에서 빈 좌석이 남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함 - 이를 통해 그동안 스파나 레스토랑 관련 프로모션을 주로 거래를 하던 Groupon이 범위를 확대하여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음 - Groupon은 현재까지 영화 <Lincoln Lawyer> 티켓을 패키지로 판매한 것이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프로모션의 전부임 - 현재 Groupon은 6천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가입자들은 E-mail을 통해서 할인된 콘서트에 관한 정보를 알 수 있음
▶ 2010년 공연산업 2009년에 비해 수익 7.6% 하락 - 2010년 공연 참석률이 크게 하락하면서 수많은 공연 및 이벤트가 취소되었고 이로 인하여 공연 관계자들은 상당한 숫자의 미판매 티켓이 남게 되었다고 함 - 조나스 브라더스와 리하나 등 다수의 인기 가수들의 공연 또한 이러한 이유 때문에 취소되었고 2010년 공연산업 전체의 40% 정도의 좌석이 미판매 되었음 - 이러한 미판매 티켓으로 인하여 2010년 공연산업은 2009년에 비해 수익이 7.6% 하락하였다고 함 - Forrester Research의 Sucharita Mulpuru는 이러한 공연 할인 서비스를 통하여 현재 62억 달러의 매출을 달리는 공연산 업이 2015년까지 85억 달러의 매출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