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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유럽] 'Total Recall', 오락 브랜드 인지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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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1.04.1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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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tal Recall', 오락 브랜드 인지도
출처 : 토이뉴스(2011/04)
주요내용
▶ 디즈니, 인지도가 가장 높은 오락 브랜드로 선정 - 지난 1월, BrandTrends UK 연구에 따르면 디즈니가 10-14세 영국 남자 아이들에게 브랜드 인지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 - 총 24% 득표 중 14%는 처음으로 디즈니를 언급해 압도적 지지를 받음. 나머지 10%는 상위 5순위 내 브랜드 중 하나로 대답 - 해리포터, 엑스박스, 닌텐도가 나란히 두 번째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17%)를 보임 - 이 중 해리포터는 닌텐도, 엑스박스와 비교해 두 배 (8%) 많은 아이들이 첫 언급한 브랜드로 다소 차이를 보임 - Call of Dirty (10%), Need for Speed등과 같은 특정 비디오 게임 브랜드들도 언급 -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선호도나 구매 욕구를 의미 하는 것은 아님 - 10-14세 남자 아이들에게 비디오게임 브랜드와 함께 물어본다면 상위에 랭크된 디즈니, 해리포터, 닌텐도 등의 브랜드가 낮게 선정 될 수 있음을 밝힘
▶ 브랜드 선호도와 구매의사와의 상관관계 - BrandTrends UK는 10-14세 남자 아이들을 대상으로 Brand Popularity Index](BPI)에서 제공한 브랜드인기와 잠재적 구매의사 상관관계를 조사 - 브랜드 선호도에서는 심슨, 엑스박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이 잠재적 구매 의사에는 닌텐도위와 엑스박스가 높은 순위를 차지 - 해리포터는 브랜드 선호도에서 5위에 놓여 높은 오락 브랜드 인지도와 차이를 보임 - 심슨의 경우 가장 높은 브랜드 선호도에 비해 낮은 구매의사를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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