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유럽 국가 전시회 개최 현황
□ FT Digital Media and Broadcasting Conference
1. 장르 : 미디어 2. 행사 기간 : 14 Mar 2011 - 16 Mar 2011 3. 장소 : Ceylan Intercontinental Hotel, Istanbul, Turkey 4. 행사 특징 - DISCOP의 최근 설문에서 응답자 중 76%는 이미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에 이미 사업을 진행 중이고 최근 2년 동안 평균적
으로 25%까지 판매가 증가됨. - 이를 바탕으로 중동 지역의 TV콘텐츠를 사고, 팔고, 프로그래밍을 위해 비용적으로 효과적인 비즈니스 장소로 이스탄불이
선택됨. - 이스탄불 전시회의 타겟이 된 대부분의 중동 나라들안에서 주요 인프라 사업들이 잘 진행되고 있고, 빠른 속도로 디지털 과정
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강조. - 참가자들을 판매자, 구매자, 생산자, 광고업자 그 이외 방문객들로 그룹화. 전시회 6주 전에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의 사전 미
팅이 온라인상에서 진행됨. (웹페이지: http://www.discop.com/ci/pages/show/istanbul_2011)
□ Bologna Children's Book Fair
1. 장르 : 도서 2. 행사 기간 : 28 Mar 2011 - 31 Mar 2011 3. 장소 : Bologna Fair Centre, Bologna, Italy 4. 행사 특징 - 올해로 제 48회째 맞는 볼로냐 어린이 책 전시회. 전시회는 멀티미디어 및 어린이 출판 산업의 중요한 국제 전시회. - 참관객으로는 작가, 삽화가 인쇄업종 종사자 및 독점 판매업자들이 참여. 글로벌한 네트워크 및 새로운 정보 발견의 장으로
발전되어옴. - 지난해, 67개국 1300여명의 참가사와 약 4763여명의 국제전문가들이 참가하였으며 또한 매년 볼로냐 어린이 책 박람회는
참관객과 참가사들 양쪽 모두에게 어린이도서판권에 대한 중요 정보와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 토론, 강의, 시상식 세레모니
등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포함. (웹페이지: http://www.bolognachildrensbookfair.com/)
□ Social Media World Forum Europe
1. 장르 : 미디어 2. 행사 기간 : 29 Mar 2011 - 30 Mar 2011 3. 장소 : Olympia, London, UK 4. 행사 특징 - B2B마케팅을 위한 소셜 미디어, 브랜드 경영, 커뮤니티 구축, CRM을 위한 소셜 미디어, 모바일과 TV안에서의 소셜 미디어의
역할, 소셜 쇼핑, 위치를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등을 주요 쟁점으로 다룸. - 각 논점에 대한 사례연구를 소개하고, 패널 토론, 심층 인터뷰, 청중단Q&A 등의 형태로 진행. 전시회장에 소셜 미디어 허브
섹션을 만들어 토론과 배움의 공간으로 만듬. - 소셜 미디어 허브 공간에서 이틀에 걸쳐 기본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방법 그리고 최신 소셜 미디어 도구들과 플랫폼(페이스
북과 트위터 등)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4000명이상 참가 규모로 B2B전시회 (웹페이지: http://www.socialmedia-forum.com/europe/)
□ MIPDOC
1. 장르 : 방송 2. 행사 기간 : 2 Apr 2011 - 3 Apr 2011 3. 장소 : Carlton Hotel, Canner, France 4. 행사 특징 - 두 개의 연설로 진행. France Televisions의 다큐멘터리 책임자는 국제 시장 동향과 미래의 콘텐츠에 대한 의미에 주안을
두고 다큐멘터리 분야에서 변화하는 편집 방식 모색에 대한 탐구. - Discovery Networks International의 부사장은 회사의 글로벌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한 그들의 프로그램과 인수 전략 등 국내
외 시장에 적용 방법을 논의. - 듀얼 스크린을 통해 대중을 참여 시켜 최신 아이디어들이 어떤 방식으로 혁신적이로 새로운 다큐멘터리 제작 모델을 만들어
내는지 보여줌. 100여개의 미팅 부스를 만들어 BBC, Channel4 등을 포함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작사, 방송사, 광고사와의
면대면 미팅 네트웨킹 세션 계획. (웹페이지: http://www.mipworld.com/en/mipdoc/)
□ MIPTV
1. 장르 : 미디어 2. 행사 기간 : 4 Apr 2011 - 7 Apr 2011 3. 장소 : Palais des Festivals, Cannes, France 4. 행사 특징 -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시회 중 하나로 1500개의 전시장, 107개국에서 11,500명의 관람객, 바이어 4000명 참가규모
B2C 전시회. - ‘Content 360 Festival’의 경쟁 무대는 멀티플랫폼 콘텐츠에 가장 영향력 있는 청중과 미래의 창조적인 개념의 개발자와 연결
됨을 보여줌. - 최점단 기술로 만들어진 'Experience Hub'(터치 스크린)를 선보임. 이외에도 6번째 MIPTV 시상식을 통해, 텔레비전
예술&과학 국제 아카데미는 디지털 플랫폼에 시청자의 상호작용과 전달을 위해 디자인되고 만들어진 콘텐츠를 선보여 글로
벌 우수성 평가받음. 제작자들의 포럼을 통해 공동 제작에 대한 중요성을 나타냄. (웹페이지: http://www.mipworld.com/en/miptv/)
□ Cartoons On The Bay
1. 장르 : 애니메이션 2. 행사 기간 : 7 Apr 2011 - 10 Apr 2011 3. 장소 : Rapallo, Portofino, Italy 4. 행사 특징 -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TV 애니메니션 패스티벌로 출품작들은 10대, 20대 등위한 TV시리즈와 같이 나이에 따라 분류되거나,
애니메이션의 길이 목적 등에 따라 총 9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됨. - 2011년 판 프로페셔널 프로그램이 온라인상에서 확인할 수 있음. 오프닝 세리머니와 게스트 연설 후, 관중에게 각종 시상식
을 선보일 예정. 4일 동안의 연이은 시상식, 공개 토론, 컨퍼런스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 (웹페이지: http://www.cartoonsbay.com/)
□ Annecy 2011
1. 장르 : 영화, 애니메이션 2. 행사 기간 : 6 Jun 2011 - 11 Jun 2011 3. 장소 : Annecy, France 4. 행사 특징 - 수많은 무료 전시회들이 행사 기간 중에 열리는데 이 전시회들은 예술 프로그램 뿐 아니라 만화영화와 연관된 다양한 주제를
포함. - 예를 들어 제작과정 중에 생기는 그래픽들이나 배경들을 연구한 정보도 찾을 수 있음. 동시에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대회가
열리는데 2011년 본선에는 총 172작품이 올랐으며 42편은 단편 영화, 59편은 졸업영화, 나머지 71작품은 TV와 상업영화로
구성됨. ‘자이언트 스크린’이라 불리는 야외(open-air) 상영 방식으로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다는 장점. (웹페이지: http://www.annecy.org/annecy-2011/festival)
□ Sheffield Docfest
1. 장르 : 다큐맨터리 2. 행사 기간 : 8 Jun 2011 - 12 Jun 2011 3. 장소 : Sheffield, UK 4. 행사 특징 - 셰필드 다큐멘터리 페스티벌은 매년 열리는 다큐멘터리와 디지털 미디어 이벤트로 다큐멘터리 영화 산업에서 가장 우수한
이벤트 중 하나. - 이 페스티벌을 통해 영감을 주는 다큐멘터리 영화의 풍부함 뿐 아니라 쟁점이 되는 내용을 가지고 패널 토론을 진행, 심층적
인 영화제작 현장을 보여주는 등 업계의 프로그램이자 중심지. - 매년 이러한 컨퍼런스는 영국 텔레비전의 경영진들과 영국 다큐멘터리 제작진들의 이목을 집중시킴. 그 명단에는 다큐멘터리
제작자, 감독, 구매자, 배포자 등 2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포함. 작년 59개국에서 659개 작품이 제출됨. (웹페이지: http://sheffdocfest.com/)
□ Sunny Side of the Doc
1. 장르 : 다큐멘터리 2. 행사 기간 : 21 Jun 2011 - 24 Jun 2011 3. 장소 : La Rochelle, France 4. 행사 특징 - 다큐멘터리 공동제작을 위한 모임의 장소. 50개국에서 2000명의 전문가들 참가, 국제적 주요한 의사 결정자들 300명 규모. - 기술적이고 자금문제에 관한 최신 이슈들을 이해하기 위한 포럼과 워크샵 진행. 전문가들 사이에서 더 나은 관계를 위해
세계 최고의 영화들을 온라인으로 상영 하는 최신 비디오 라이브러리 제작. - 한 해 동안 가장 중요한 영화들을 상영함. 매일 한 회씩 주요 의사 결정자와 함께 최고의 국제 프로젝트 쇼케이스를 실행. (웹페이지: http://www.sunnysideofthedoc.com/fr/)
□ The Children's Media Conference 1. 장르 : 미디어&엔터테인먼트 2. 행사 기간 : 6 Jul 2011 - 8 Jul 2011 3. 장소 : Sheffield, UK 4. 행사 특징 - CMC는 아이들의 미디어 비즈니스의 모든 요소들이 이해를 개선시키고, 제휴를 맺고, 아이들이 만족감을 느끼게 하는 것들
을 탐구하는 데 주력을 다함. - 2010 컨퍼런스의 테마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과제들’, ‘아이들의 미디어가 아이들의 삶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방법’. CMC
는 장기간동안 아이들 청중에게 이익을 가져다 주는 비즈니스 파트너쉽과 협력을 증진시키고 이해력을 돕기 위해 세미나,
워크샵, 다른 교육하는 이벤트를 개최. (웹페이지: http://www.thechildrensmediaconference.com)
□ MGEITF-Edinburgh International Television Festival
1. 장르 : 미디어, 방송 2. 행사 기간 : 26 Aug 2011 - 28 Aug 2011 3. 장소 : Edinburgh, Scotland 4. 행사 특징 - 총 60개 이상의 세션으로 구성. 현 방송계가 주목하고 있는 문제 및 미래의 방송산업에 대해 토론하는 프로그램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적인 프로그램이 공존하는 행사. - TV 및 미디어 관련 이벤트의 선두주자로써, 처음 참가하는 관계자부터 전문가까지 다 같이 즐길 수 있음. 지상파, 케이블,
위성 등의 영상업계 및 배급사, 제작사 등 영국을 포함한 국제적인 2천여업체가 참가. HBO , 구글 , ABC , 애플 , FOX 등 전
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참가하여 영국 내 영상 시장 및, 네트워크에 대해 인지하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음. (웹페이지: http://www.mgeitf.co.uk/home/mgeitf.aspx)
□ IBC
1. 장르 : 미디어 2. 행사 기간 : 8 Sep 2012 - 13 Sep 2012 3. 장소 : RAI Centre, Amsterdam, Netherlands 4. 행사 특징 - 140개국 48,000명이상의 방문객, 1000명의 취재진이 모인 미디어 산업에서 최고의 전시회 중 하나. -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분배하는 것에 따라 250개의 상품 카테고리로 나눔. IBC 시상식과 ‘미래존‘
을 통해 미래 산업의 모습을 보여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영화의 기술적인 발전을 보여주는 무료 영화 시사회
행사도 진행. - 'IBC Connected World'는 IPTV와 모바일존을 성공적으로 결합 예상. 컨퍼런스의 주제들로 3D 콘텐츠, 방송을 위한 새로운
자금 모델, 커넥티드TV와 장치들에 대한 내용 다룸. (웹페이지: http://www.ibc.org/ )
□ Cartoon Forum (Polska)
1. 장르 : 애니메이션 2. 행사 기간 : 13 Sep 2011 - 16 Sep 2011 3. 장소 : Sopot, Poland 4. 행사 특징 - 애니메이션 (주로 TV) 의 유럽내의 공동제작을 위한 포럼. - 유럽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다양성과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 됨. 제작을 위한 애니메이션의 프레젠테이션 및 비즈니스
미팅, 계약 및 배급 등 실효적인 거래들이 실시 됨. - 포럼 내 프로그램에 관광 및 식사를 포함하여 좀 더 가벼운 분위기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한것이 특징적. 매년 240명이상의
바이어들을 포함해 350명의 제작자와 60여명의 기자등 750명 이상의 관계자들이 참가해 60여편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가
성사 됨. (웹페이지: http://www.cartoon-media.be/FORUM/index.php)
□ MIP Junior
1. 장르 : 방송 애니메이션 2. 행사 기간 : 1 Oct 2011 - 2 Oct 2011 3. 장소 : Cannes, France 4. 행사 특징 - 영유아/청소년 TV프로그램을 대상으로, Screening 이벤트 열림. MIP Junior 2011 화두는 ‘새로운 쇼’, ‘새로운 캐릭터’,
그리고 ‘새로운 기회’. (웹페이지: http://www.mipworld.com/en/mipjunior/)
□ MIPCOM
1. 장르 : 미디어 2. 행사 기간 : 3 Oct 2011 - 6 Oct 2011 3. 장소 : Palais des Festivals, Cannes, France 4. 행사 특징 - 전 세계 제작자, 배급자, 방송사업자, 투자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애니메이션, TV 드라마, 쇼, 다큐멘터리, 게임, 장편 영화,
음악, 스포츠 프로그램, 교육 프로그램 등에 대한 투자와 배급, 합작을 의논하는 국제적이고 방대한 미디어 비즈니스 이벤트. - 방영할만한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찾는 방송사바이어, 자사의 제작 프로그램을 판매하려는 제작자, 투자자를 끌어 들이려는
중소 사업자들 사이에 영상물의 다양한 거래가 이루어짐. (웹페이지: http://www.mipworld.com/en/mipcom/)
□ Brand Licensing Europe 2011
1. 장르 : 브랜드 라이센싱 2. 행사 기간 : 18 Oct 2011 - 20 Oct 2011 3. 장소 : The Grand Hall, Olympia, London, UK 4. 행사 특징 - 캐릭터, TV 콘텐츠, 엔터네인먼트, 패션, 영화, 스포츠, 디자인, 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 참여하는 연간 행사. - 100개의 새로운 제품들을 포함 총 2000개의 제품들을 선보임. 브랜드, 제품 등록, 고객 동향 관련된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들
과 제작사자, 판매자, 홍보, 마케터 등 참석. - $186billion에 달하는 시장 규모. 브랜드 200개 이상, 참석인 5000명이상 규모. 참가자들에게 가장 큰 범위로 전시되어있는
라이센스들을 비교, 대조할 수 있고 무료로 세미나와 워크샵 참석 제공. 정보 수집과 수 천 개의 라이센스, 소매업자, 마케팅
전문가들과 네트워킹을 쌓을 기회 제공. (웹페이지: http://www.brandlicensing.eu/)
□ Frankfurt Book Fair
1. 장르 : 도서 2. 행사 기간 : 12 Oct 2011 - 16 Oct 2011 3. 장소 : Frankfurt, Germany 4. 행사 특징 - 프랑크푸르트 북 전시회는 도서, 미디어 등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마켓. 100개국에서 7,300명 이상의 전시업체, 10,000명의
취재진, 그리고 관람객 299,000명 규모의 전시회. - 2011년의 주제는 “ Rethink. Renew” 2010년부터 Frankfurt Hot Spots과 Frankfurt StoryDrive라는 두 프로젝트 실시. - Frankfurt Hot Spots은 디지털 인쇄를 위한 개혁적인 프리젠테이션 공간을 제공하고 Frankfurt StoryDrive 스토리들 사이의
벽을 깨는 역할을 함. (추후 홈페이지에 자세한 내용 기재 될 것임) (웹페이지: http://www.buchmesse.de/en/fbf/)
□ Spielwarenmesse International Toy Fair
1. 장르 : 완구 2. 행사 기간 : 1 Feb 2012 - 6 Feb 2012 3. 장소 : Nurnberg, Germany 4. 행사 특징 - 63개국 2,700개 업체가 참가하고 104개국 76,000명 이상의 전문 방문객이 모이는 취미 및 레저용품 분야 세계 최고 박람회.
약 백만여개의 제품을 12개 전시분야로 나누어 전시. - 국제 완구회의를 개최하고 브랜드 생산업체들과 대량의 제품들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 - 다량의 제품, 목표 지향적인 업계 정보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수많은 기회 등 최고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 무료이벤트와 매
출증가에 효과적인 무역 관련 아이디어에 대한 전문가의 강연. 방문객들이 많은 제품들에 대한 이해를 효율적으로 돕기
위해 ‘ToyKnowHow', 'ToyInnovation', 'ToyNetwork'를 내세움. (웹페이지: http://www.spielwarenmesse.de/)
□ Spring Fair International
1. 장르 : 상품 전시 2. 행사 기간 : 5 Feb 2012 - 9 Feb 2012 3. 장소 : NEC Birmingham, UK 4. 행사 특징 - 영국 최대의 중소매업 전시회로써 2012년 2월 5일부터 9일까지 진행 되며 12개 분야의 3000여명의 참가자에서 300,0000가지
신제품을 발표. - 또한 동 전시회는 74,000 판매자가 £14.8 의 연간 지출예산을 확보한 상태이며 이미 지난해 £2bn가치의 주문 성과를 이뤄냄.
참관객의 사업증대기회가 될 수 있는 무료 세미나와 최신 트렌드를 알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전 세계의 250,000명의 관람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만든 국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혜택을 얻을 수 있음. 이 전시회는 백화점,
슈퍼마켓, 소도매업 등의 의사결정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기회. (웹페이지: http://www.springfair.com/ )
![인쇄](/images/common/btn/btn_print.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