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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중국] 인민대회대표 쉬롱(徐龙):신흥문화산업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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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1.03.2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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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민대회대표 쉬롱(徐龙):신흥문화산업을 창업과 취업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유도해야 한다.
출처: 중국 청년보 (2011/03/08)
ㅇ전국인민대회대표이자 중국이동광동회사 총경리인 쉬롱(徐龙)은 2011년 전국 양회(两会)에서 전략형 신흥문화산업을 이용 하여 국가의 소프트파워를 강화해야한다고 주장하였다. 지식형 창업, 디지털 생활, 공업 디자인, 체감형 엔터테인먼트 등은 전략형 신흥문화산업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일환이었다.
ㅇ쉬롱(徐龙)은 중국의 전략형 신흥문화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다음의 세 가지를 건의하였다. 첫째, “신흥문화창신시스템 ”구축. 시범형 신흥문화산업기지를 구축하여 산업을 이끌어나가도록 유도해야한다. 둘째, “신흥문화자본융합시스템”구축. 국 가, 지방정부, 민간 등의 참여를 유도하여 문화자본, 산업자본, 금융자본의 통일을 추구해야한다. 셋째는 “신흥문화연합관리 감독시스템”구축이다.
ㅇ전략형 신흥문화산업은 21세기 조양산업으로써 도시경제의 새로운 형식으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낮 은 반면 높은 수익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취업과 창업의 문이 넓다. 최근 대학생들의 취업난이 심각한 가운데 문화창의산업을 이용한 지식형 창업을 지원해야 한다. 동시에 전국 온라인 창업 플랫폼을 구축하여 새로운 응용모델을 추진. 청년실업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ㅇ최근 각종 온라인 상점, 디지털 상품시장이 우후죽순으로 등장하고 있다. 중국의 온라인게임 시장규모는 최근 몇 년 간 100배 이상으로 확대되었고, 온라인음악 시장규모 또한 연평균 50%이상의 빠른 성장속도를 보이고 있다. 2010년 말 중국이동 무선 음악기지의 하루 판매량은 350만(횟수)로 전통 음반산업의 규모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성장하였다. 4억 명의 고객을 확보하 고 있는 현재 60억 위안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ㅇ 마찬가지로 창신 공업 디자인은 상품디자인의 연구개발능력을 향상시켜 “글로벌 공장”이라는 중국 이미지를 변화시키는 데 한 몫을 하였다. 인터넷, 가상현실, 체험형 게임 등을 이용한 새로운 유형의 엔터테인먼트가 등장하여 전략형 신흥문화산업 의 발전을 촉진시킬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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