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미국] 청소년들의 모바일 인터넷 사용 현황 | ||||||
---|---|---|---|---|---|---|---|
분류 | 모바일 | 등록일 | 11.03.21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청소년들의 모바일 인터넷 사용 현황
출처 : Reuters (2011/03/08)
주요내용
▶ 모바일 인터넷 사용으로 인한 TV 시청률 상승 - 최근 영국의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Digital Clarity"는 25세 이하의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의 결과를 발표 - 이번 설문조사에 의하면 25세 이하의 모바일 기기 이용자들은 자신이 즐겨보는 TV 프로그램에 대한 생각이나 의견을 나누 기 위한 용도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시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밝혀졌음 - 설문조사 응답자 10명중 8명은 패이스북, 트위터, 온라인 채팅 등 모바일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신들이 좋아하고 즐겨보는 TV 프로그램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현하는 것으로 알려졌음 - 또한, 미국의 닐슨컴퍼니와 야후가 공동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 86% 이상의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기기를 이용하여 방송도중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며 자신들의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밝혀졌음 - 이러한 젊은 층의 시청자들을 확보하기 위하여 TV 방송사들은 약 1년 전부터 많은 채널을 설립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오히 려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활발한 온라인 이벤트들이 젊은 층들을 확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것으로 알려졌음
▶ 멀리 있는 친구와도 실시간으로 대화 가능 - 청소년들은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들과도 쉽고 자유롭게 TV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를 나눌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으로 발표 - 페이스북, 트위터, 모바일 채팅으로 농담이나 유머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답할 수 있어 쉽고 빠르게 멀리 있는 친구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기 때문임 - 또한, 모바일 기기를 통한 의견교환 이유에 대해 참여자 32%는 순수한 재미를 위해서라고 하였고 42%가 TV 시청 시 프로 그램의 재미를 향상시키기 때문이라고 밝혔음 - 이번 조사 결과, 참여자의 72%가 트위터를 일반적인 의사 소통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56%는 페이스북을 그리고 34% 가 그 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고 있음 - <X-Factor>, <Skin>, <Glee> 와 같은 프로그램이 가장 높은 트위터 트래픽과 페이스북 메시지를 생성하는 것으로 밝혀졌음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