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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일본] 닌텐도3DS, 새로운 고객 확대에 자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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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1.03.09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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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3DS, 새로운 고객 확대에 자신
출처 : 마이니치신문(2011/02/27)
주요내용
▶ 닌텐도 이와타 사토루 사장 인터뷰 - 닌텐도의 이와타 사토루(岩田聡) 사장은 26일 마이니치신문의 인터뷰에서 나안(裸眼)으로 3D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신형 휴 대용게임기 '닌텐도3DS'에 대하여 '놀라움의 전파를 일으키며, 사람과 사람을 이어줄 수 있는 큰 힘이 있다'고 하며, 게임기 에 멈추지 않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툴로 자리메김 했음 - 첫날은 거의 완매하며 스마트폰에 뒤쳐져 갔던 게임시장에서 반격을 가하며 새로운 고객획득에 강한 자신감을 시사 ▶ 3DS는 어떤 게임기인가? - 3DS는 장시간에 걸쳐서 추진해 온 테마 - 과거 개발에 진척이 안되었던 때도 있었지만 드디어 고객에게 받아들여질 찬스가 도래했다고 생각하여 제안했음 - 고객이 주위에 보이며 TV에서는 전하기 어려운 3D의 매력을 전하면 놀라움의 전파가 일어남 - 닌텐도의 하드로 가장 많은 소프트를 담았음 - 사진을 찍을 수 있고, 게임은 몇가지나 놀 수 있으며 '지나치는 통신'(가까이 있는 타 3DS와 자동적으로 무선으로 정보를 교환) 기능도 있음 - 3DS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큰 힘이 있음 - 그다지 게임에 익숙치 않은 사람도 즐길 수 있으며, 휴대하는 것만으로 교류할 수 있는 것이 3DS의 가치 ▶ 스마트폰 등의 라이벌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 라이벌은 무엇무엇이라는 발상은 하지 않음 - 휴대폰에서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어 같은 것만 되는 것은 게임기에 미래는 없음 - 과거 DS만으로 할 수 있었던 것이 타 단말기에서도 할 수 있게 되어 DS만으로 유저를 놀라게 하는 것은 어려워졌기 때문에 새로운 하드를 만들었음 - 타 기기로는 할 수 없는 체험을 제안하고자 함 ▶ 가격(희망소매가격 25,000엔)이 비사다고도 합니다만, 판매목표를 어떻게 보고 있는지? - 판매목표 숫자는 말하지 않겠으나, 제공할 수 있는 체험에 맞춘 가격이라고 생각함 -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기 DS(3260만대)보다, 체험한 적이 있다고 하는 사람이 많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야망을 가 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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