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PS2>의 출하가 1억5,000만대 돌파 발표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11.02.2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PS2>의 출하가 1억5,000만대 돌파 발표
출처 : 마이니치신문 등(2011/02/14)
주요내용
▶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는 14일, 가정용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PS)2」의 출하대수가 1월31일에 1억5,000만 대를 돌파했다고 발표 - 2000년3월 일본 국내판매로부터 약10년11개월만에 이루어진 기록 -현재는 「플레이스테이션 3」가 주력 상품이지만, PS2도 아직 일본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어, 이후도 동구, 중동, 동남아시아, 남미를 중심으로 수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 PS2는 세계에서 1억240만 대를 판매한 「플레이스테이션」(1994년 발매, 2005년 생산 중지)의 후속기로써 2000년3월에 발 매됨 - PS보다 뛰어난 영상 표현과 처음으로 DVD플레이어 기능을 탑재해, 가정용 엔터테인먼트시스템으로써 DVD의 보급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 - DVD기능을 노린 게임 팬 이외의 구입희망자가 몰림 - 2000년 전반기의 SCE 약진의 원동력이 됨 ▶ 대응 소프트의 누계 판매는 약 15억2,700만 장 - 소니의 「Gran Turismo」, 「God of War」, 「SingStar」, 「Ratchet&Clank」을 비롯한 히트 시리즈를 비롯해 2010年 12月말 시점에서 1만828 타이틀의 대응 소프트가 발매되어, 약 15억2,700만 장이 판매됨 - 2003년에는 「“PlayStation 2” 전용 EyeToy USB카메라」를 판매해, 종래의 컨트롤러와 함께 더욱 체감성이 높은 게임 플레 이가 되도록하기도 함 - 카메라를 통해서 플레이어의 손, 머리, 발 등의 움직임을 게임에 피드백할뿐만 아니라, 텔레비전화면에 플레이어 자신을 넣 어 게임을 진행해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실현함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