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7호) | ||||||
---|---|---|---|---|---|---|---|
분류 | 모바일 | 등록일 | 11.02.2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새로운 모바일 비즈니스의 기회 :
니스에 뛰어들게 됨
스토어라는 새로운 방식의 어플리케이션 마켓을 선보임
다운로드를 기록, 하루 평균 3천만 회 다운로드를 기록할 만큼 큰성공을 거둠
Operating System) 디바이스를 추가하면서 35만개가 넘는 어플리케이션이 등록된, 1억 6천만 명의 등록 사용자를 보유한 자 타가 공인하는 최대 크기의 앱 스토어로 자리 잡음
드를 통해 큰 경제적인 성공을 거둔 사례가 보도되면서 개인 개발자나 소형팀으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경우가 급증
작되면서 어플리케이션 가격은 하향추세
솔이나 패키지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대형 마케팅 예산, 높은 개발비, 유명 IP 활용 등의 장점을 통해 군소 개발사들에 비해 앞선 경쟁 우위
은 극히 낮아졌음
Figure 1 App Store 등록 자료 통계
□ 애플의 in-app 구매 옵션
션내에서 콘텐츠, 구독, 디지털 서비스 등을 추가로 구매가 가능하게 하는 옵션
식 버전을 판매하는 try-out 방식이 활용되었지만, 최근의 온라인 게임이나 소셜게임처럼 게임 내에서 아이템이나 화폐 등을 추가로 구입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확대되어 사용되면서 크게 주목을 받는 상황
보다 아이템, 콘텐츠 등의 가상 재화 판매 매출 규모가 월등하게 큰 상황
플리케이션내에서 콘텐츠를 구매하는 형태로 이미 전환 Figure 2 광고모델에서 가상 재화 모델로의 이동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