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SNS이용자 1년 동안 약 13% 증가, 아운조사결과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1.02.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SNS이용자 1년 동안 약 13% 증가, 아운조사결과
출처 : 산케이스포츠 등(2011/02/04)
주요내용
▶ SNS이용자 1년 동안 약 13% 증가, 아운조사결과 - 아운컨설팅은 2월3일, 코무스코아가 제공하는 인터넷시청률 데이터에 기초해 일본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이용 동향의 조사 결과를 발표함 - 조사에 따르면, 일본의 SNS이용자 수는 2010년12월 시점에서 약3,340만 명이었음 - 2009년12월 시점의 약2,960만 명에서 1년동안 약380만 명이 증가함(증가율 약13%) - 증가 요인으로는 2010년에 주목을 받은 Twitter 유저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임
▶ 특화형 SNS인기 - 가장 증가율이 컸던 SNS는 조깅이나 마라톤 등의 운동에 특화한 ‘JogNote'으로, 2009년12월부터 2010년12월까지 유저 수 가 약 2.5배 증가함 - 지역 정보에 특화한 'Lococom', 비즈니스매칭에 특화한 `LinkedIn', 목소리로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사이트 ‘코에부’ 등도 유저 수를 큰 폭으로 늘림 - 특정 취미를 베이스로 한 유저가 모이는 특화형 SNS의 성장이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음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