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미국] 온라인 영화 구매율 40% 상승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1.02.1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온라인 영화 구매율 40% 상승
출처: LA Times "Online movie downloads up nearly 40% in 2010, surpassing TV sales for first time" (February 7, 2011)
주요내용 ● 2010년 한해 미국 소비자들은 인터넷을 통한 영화 스트리밍에 약 4억 달러를 소비했다는 통계가 나왔으며 이는 2009년보다 38% 상승한 수치임 ● IHS Screen Digest의 조사에 의하면 2010년 인터넷을 통한 TV 콘텐츠 스트리밍은 약 3억 7천만 달러를 기록하여 처음으로 영화 수치가 TV 콘텐츠보다 높게 나왔음 ● 이러한 변화는 비디오 콘솔, 셋톱박스, 아이패드와 같은 기기를 통해 영화시청이 쉬워졌으며 훌루와 같은 많은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TV 콘텐츠 스트리밍이 가능해 졌기 때문이라고 언급하였음 ● 하지만 전반적인 디지털 시장은 침체를 겪고 있어 2009년 보다 3% 하락한 수치인 188억 달러를 기록하였음
시사점 ● 영화 스튜디오들은 이러한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서 DVD 판매 하락으로 인한 수익률 하락을 어느 정도 보 상받을 수 있었으며 앞으로 스트리밍이 가능한 디바이스들이 더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하여 인터넷 스트리밍을 통한 영화 수 익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임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