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5호) | ||||||
---|---|---|---|---|---|---|---|
분류 | 영화 | 등록일 | 11.02.1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 11-05호 주간 심층이슈 』
2009년보다 64%증가함. 국산영화 흥행수입은 57.3352억 위안, 수입영화 흥행수익은 44.3815억 위안. (별첨: 표-1)
두었고, 대부분 중.저가의 영화임. 극장용 애니메이션 16부, 다큐멘터리영화 16부, 과학교육영화 54부, 특종영화 9부, 영화채널 에서 출품한 디지털 영화 100부 등이 포함됨.
영화의 종합 효과와 수익은 157.21억 위안으로 2009년 106.65억 위안 대비 47.4% 증가함. 2010년 중국 농촌디지털영화라인은 240개, 디지털영화방영설비 42,000세트, 방영된 영화 횟수 800만 회를 기록함.
※자료출처: 2010년 중국라디오영화TV발전보고
것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함. 동시에 만달(萬達), 대지(大地)등 영화관 라인과 화의형제(华谊兄弟)도 중국 내에서 자체 영 화관을 건설함.
된 스크린 1533개로 매일 평균 4.2개의 스크린이 신설된 것으로 볼 수 있음.
상을 차지함 (별첨: 표-2)
※자료출처: 2010년 중국영화종합마케팅핵심보고
그 중 당산대지진(唐山大地震), 양자탄비(让子弹飞), 적인걸지통천제국(狄仁杰之通天帝国) 등 소수의 대작만이 이윤을 남겨 이윤을 남긴 영화는 약10%에 불과함.
영화 흥행수입의 1/10를 차지함.
영화의 총 흥행수입의 1/4을 차지함. (별첨: 표-3, 표-4)
<표-3> 2010년 중국 국산영화 흥행수입 10위 순위표
※(2011년 1월 20일) 자료출처: 중국영화보
※(2011년 1월 20일) 자료출처: 중국영화보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